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기펜재 뜻과 예시

공유하기
반응형

기펜제

수요의 법칙은 재화의 가격이 하락하면 수요가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격 하락이 수요 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격이 하락하면 수요의 법칙을 위반하여 기펜 상품이 생성됩니다. 열등재는 가격이 하락할 때 생성되는 일종의 기펜재입니다. 열등재는 가격이 낮을수록 수요가 많기 때문입니다. 소득이 증가할 때 수요가 적은 재화를 열등재라고 합니다. 가격 하락은 반대의 원인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펜재 예시 재화로 표현되는 '감자'(경우나 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기펜재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재화입니다. 본질적으로 구매자는 경쟁 제품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때 이익을 얻습니다. 반대로 판매자는 이전보다 더 많은 상품을 생산할 때 이익을 얻습니다. 또한 고객이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이점을 얻습니다. 이러한 경우 판매 증가로 이익을 보는 사람이 항상 있습니다.

 

기펜제 예시

기펜은 수요가 공급을 초과할 때 판매자가 이익을 얻는 방법을 조사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물고기 거래 습관을 비교했습니다. 그는 수요가 많은 물고기가 잘 팔리고 다시 잘 팔리는 경향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는 또한 어부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해 여분의 물고기를 가져갈 것임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기펜재를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모든 것으로 생각하게 합니다.

판매자로서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고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에게 더 가치 있는 판매로 이어졌습니다. 기펜재의 매출증가는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 콘텐츠 같이 보기

 

밴드웨건 효과 : 유행에 따라가는 소비습관

밴드웨건 효과 유행이나 취미에 참여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현실에서 탈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새로운 트렌드에 반응하는 방식을 밴드왜건 효과(bandwagon effect)라고 합니다.

creativestudio.kr

 

베블런 효과, 과시가 곧 가치가 되는 현상

세상에는 단순히 경제법칙이나 원리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베블런 효과다. 베블런 효과는 비싸야지만 팔리는, 비싸기 때문에 팔리는 경제 현상을 설명하기에 가

creativestudio.kr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