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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파트너스 시작하기 : ③ 쿠팡파트너스 수익정산

쿠팡파트너스 가이드 - 수익과 정산

요즘에 내가 구축하고 있는 쿠팡 파트너스에 대한 수익 인증과 쿠팡 파트너스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 얘기를 해보려고 한다. 본론부터 수익 인증을 한다.

🚩 이 글은 2022년 1월 30일에 갱신되었습니다.

아마 쿠팡 파트너스를 알고 있다면 평소에 제휴 마케팅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블로그를 통해서 우연히 알게 된 사람일 것이다. 쿠팡 파트너스는 보통 정오를 기준으로 정산이 되며, 위 그래프에서 오늘자를 제외한 약 한 달 동안의 수익 결과이다.

사람마다 수익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평균 수익에 대한 기준은 아직 없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쿠팡 파트너스가 작년 8월부터 론칭하기 시작했고 나를 포함해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열심히 활동을 하고 있다.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 블로거부터 페이스북 운영자 등 여러 플랫폼을 활용해서 CPA(제품을 판매했을 때 일부 수익을 지급하는 형식)으로 해서 운영이 되고 있다.

쿠팡은 오픈마켓 중에서 가장 규모가 크기도 하고 로켓 배송이나 로켓 와우를 통해서 대대적인 혁명을 불러일으킬 만큼 거대한 시장인만큼 기존에 있었던 아마존의 형식을 차용해서 쿠팡 파트너스로 론칭이 된 것인데, 성과 보수형 마케팅을 활용해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

보통은 링크프라이스 등의 제휴 마케팅으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내 개인적인 철학은 자동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므로 개인 플랫폼을 구축해서 돈을 버는 구조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이벤트/프로모션 배너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1. 쿠팡 파트너스는 어떻게 시작하면 될까?

쿠팡 파트너스는 개인 플랫폼(페이스북 페이지,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이 있다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제품과 관련된 게시글을 쓰고 링크나 배너를 등록해서 해당 링크를 통해서 제품 구매가 이루어진다면 게시자에게 금액이 지급이 된다. 제품 단가에 대비해서 수익률은 매번 다르며, 일반적으로 3%로 이다. 약 제품의 가격이 100만 원이라면 3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다.

 

2. 카테고리 또는 이벤트에 따른 수익 지급률은 아래와 같다.

대부분 수익 지급률은 모든 카테고리 결제금액의 3%이지만, 특정 기간 이벤트 커미션의 경우 8%의 높은 수익률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국내에서 쿠팡 파트너스가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높으므로 제휴 마케팅의 혁신이라고 할만하다. 운영정책이나 복잡한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센터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쿠팡 포인트 적립 방식이 아닌 계좌로 직접 입금이 된다. 지금 일은 월 단위로 정산되며, 월 최종 수입 금액의 익익월 15일에 정산이 된다. 1월에 시작해서 1월 수익은 3월 15일에 정산이 된다고 이해할 수 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상품을 구매하시겠습니까?

3. 쿠팡 파트너스 상품 검색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서 내가 판매하고 싶은 어떤 제품이라도 광고를 통해서 구매가 이뤄진다면 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 플랫폼에서 수익을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카페 등에서 활동을 하는 방법도 있고, 네이버 블로그나 자신의 웹 플랫폼을 통해서 판매를 해도 좋다. 자신의 제품이 없어도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4. 쿠팡 배너를 활용하여 방문자가 구매를 하는 방식

직접적으로 게시글을 쓰지 않더라도 이미 많은 팔로워나 방문자가 확보된 사이트의 경우에는 배너를 설치해서 제품 구매로 유도하는 방식도 할 수 있다.

이렇게 배너를 HTML 형식으로 복사해서 설정할 수 있으며,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모두 가능하다. 다만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에는 해당 방식이 아닌 링크 형식으로 유도할 수 있다. 초기 비용 없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며, 열심히 활동할수록 생각보다 꽤 생활에 도움이 될 정도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

위 쿠팡파트너스 센터를 통해서 여러 가지 확인해볼 수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게시글 작성 제한이 없는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서 운영하고 있으며, 12월에 몇 가지 테스트를 하고 1월부터 제대로 시작을 했다. 클릭은 오늘까지 29,881회가 이뤄졌으며 그중 구매건수는 470개로 구매전환율은 약 0.01%이다.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별 트렌드를 클릭하면 엑셀 파일로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무엇을 구매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5. 트렌드 리포트

발생된 수익금을 소비자가 반품이나 환불 등을 하였을 경우 지급된 수익금은 회수된다. 쿠팡 파트너스를 이제 시작하거나 하다가 어려움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언제든지 궁금한 점은 내가 말씀드릴 수 있는 선에서 알려줄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능하다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을 추천하고 카페 등에는 과도한 광고로 인해서 제제를 당할 확률이 높으니 이왕이면 자체적인 플랫폼에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도 장단점이 있고 운영방식은 개개인마다 모두 다르다. 쿠팡 파트너스에서는 프로모션을 통해 수익률이 높은 카테고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는 것도 장점이다.

 

6.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것 - 추천인 코드 입력

쿠팡 파트너스 회원가입을 할 때 별도의 사이트 인증 없이 웹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웹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으며 모바일 웹이나 어플을 운영하고 있는 개발자라면 링크를 활용해서 제품 판매도 가능하다. 웹사이트 성격을 물어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알아서 작성하면 된다. 나의 경우에는 여러 가지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어서 주제 설정은 모두 설정을 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는 곳이 있다. 추천인 등록자와 추천을 받는 사람의 첫 달의 매출을 1% 올려주는 것인데, 신규가입 시에 추천인 코드를 쓰면 첫 매출의 1% 를 추가 지급이 가능하다. 수익률이 3% 라고 했을 때, 1%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나의 경우에는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해서 추천인 코드를 입력할 수가 없었는데, 가입 후에는 입력을 할 수가 없었다.

추천인 코드는 꼭 입력하고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하기를 바라며, 입력할 추천인 코드가 없다면 AF9024727를 입력하면 되겠다. 필자의 추천인 코드인데, 내 코드를 입력해도 나에게 어떤 혜택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신규가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입력하고 시작하기를 바란다. 수익률 차이가 크다.

쿠팡 파트너스는 수익률의 싸움이다. 숫자가 높을수록 좋다. 쿠팡에서는 매번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하고 있으며, 론칭한 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월 단위로 각종 혜택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뭐든지 처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기 전에 미리 우수한 국내 최대의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선점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로그로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것 중에 난이도가 쉬운 것은 쿠팡 파트너스 만한 것이 없고 텐핑과 애드픽을 활용해서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광고에 대한 이해도와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이 필요한 만큼 초기 비용이 들기 마련이다. 쿠팡 파트너스의 경우, 단기적으로 월 백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

 

7. 쿠팡은 일본 투자기업 소프트뱅크의 투자처이다.

손정의 회장의 소프트뱅크가 쿠팡에 지속적으로 대규모 투자를 하는 이유(20억 달러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