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애드포스트 연간 지급금액 초과, 정기지급 일정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수익도 적은데, 정기지급도 제때 준 적이 없는 것 같다. 블로그 방문자가 약 만 명 정도면 하루에 들어오는 수익은 고작 평균 만원 정도이다. 한 달로 계산하면 약 25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물론 이것 또한 블로그를 꾸준히 한다는 가정하에 나오는 말이고, 블로그를 안 하거나 다른 일을 하는데 시간을 보내게 되면 귀신처럼 수익이 줄어든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몰아서 글을 쓰는 것보다 예약 발행을 걸어놓고 꾸준히 게시글이 올라오도록 하는 것이 좋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오후 10시에 가장 활발한 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후 8시에 발행을 하면 10시쯤에 반영이 된다. 타 플랫폼에 비해, 네이버 블로그는 게시글 반영이 너무나도 느리다. 또한 순위도 오락가락해서 갑자기 게시글이 사라지거나, 제반 영이 되는 등 복잡한 로직에 위해 순위가 바뀌게 된다.

 

연간 지급 금액 초과

구글 애드센스와 비교하면 여러 가지로 초라한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올해 본문 광고 삽입 등 여러 가지 애드포스트의 개편이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그 이유 때문이라도 꾸준히 네이버 블로그에 시간을 쓸 수밖에 없는 것이다.

 

모바일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변화

그나마, 최근에 몇 가지 업데이트를 통해서 여러 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바로 텍스트로만 이루어졌던 하단 광고에 이미지가 추가된 것이다. 그래서 클릭률이 이전보다 높아진 것은 분명하다. 다만, 기분 탓인지 모르겠으나 수입은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수입이 높을수록 정기지급을 설정해놓으면 세금을 제하고 입금을 해주는데, 지급일은 애드포스트 공지사항을 보면 확인할 수 있다. 개인회원의 경우 3월 25일 날 입금 예정이 되어 있다. 올해부터는 소득세법 시행령 중, 기타 소득의 필요경비율이 변경 시행이 되었다. 따라서 과세기준이 달라졌는데,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기존 기타소득 과세 기준 : 연간 총 지급액 16만 6,667원(필요경비율 70%/실세율 6%)
  • 2019년 1월 1일부터 기타 소득 과세 기준 : 12만 5,000원 초과(필요경비율 60%/실세율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