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이미지 마케팅에 중요한 콘셉트

이미지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이미지 마케팅을 공부하다 보면 눈으로 보는 모든 이미지들에 매력을 느끼는 것이 바로 이미지 마케팅, 단 한 장의 사진만으로 구매욕을 강하게 느끼는 것이 이미지 마케팅이기도 하다. 쉽게 떠올릴만한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을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지 마케팅은 그보다 더 광범위하며 매우 직관적인 요소라고 생각된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콘셉트이다. 콘셉트는 비슷한 분위기, 실루엣, 모양, 색깔, 요소 등 통일성을 갖추는 것이기도 하다. 그러한 중첩은 더욱 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간혹, 웹문서를 우연히 검색해서 보다 보면 복잡해 보이는 게시글이나 사이트들이 있다. 그리고 대체적으로 집중도가 떨어져 전체적으로 가독성 또한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이미지 마케팅을 입히면 훨씬 좋은 가독성을 갖출 수 있다.

가독성이라는 것은 매체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하게 전달해주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장치가 필요하다. 여백의 미라는 것도 이미지 마케팅의 기법 중 하나라고 생각된다. 단순함이 때로는 가장 강력한 집중 효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사람은 굉장히 동물적이고 본능에 이끌리는 경우가 있어 성인콘텐츠 혹은 자극적인 콘텐츠를 통해서 유입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매우 많다. 더 군다가 경쟁이 심한 웹 콘텐츠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환경에서 적용해야 하는 것들

개인 인스타그램부터 페이스북, 블로그 그리고 더 나아가 기업의 브랜드까지 모든 것은 이미지 마케팅의 요소가 중요하다. 물론 플랫폼마다, 매체마다 중요한 포인트는 각각 다르겠지만, 결국은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무언가를 어필해야 할 때,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끊임없이 해야 하는 것이다.

또한 익명성을 살려 가상의 인물을 만들 수도 있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 공간에서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노출시키지 않고 또 하나의 캐릭터를 만들어 활동할 수도 있다. 그런 경우에 있어, 캐릭터를 캐릭터답게 꾸미는 것은 다른 사람의 이목을 끌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도 완벽한 해결방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