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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더 넓은 화면에 모바일 전면 광고 게재하기

이제 모바일 전면 광고에서는 다양한 화면 크기를 지원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한 사이트의 경우 더 넓은 화면(예: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가 곧 게재됩니다. Google 실험 결과, 더 넓은 화면에서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이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자동 광고 설정의 새로운 '수평형 화면' 관리에서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하세요. 2020년 11월 3일까지는 수평형 화면 모바일 전면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사이트에서 모바일 전면 광고의 실적이 어떤지 확인하려면 자동 광고를 설정하고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광고 형식 - 모바일 전면 광고

설정 설명
인페이지 광고 인페이지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사용중지하세요.
앵커 광고 앵커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사용중지하세요.
앵커 광고는 사용자 화면의 가장자리에 고정되어 표시되며 쉽게 닫을 수 있습니다. 이 광고는 주로 모바일에 게재되지만 데스크톱에도 게재될 수 있습니다.


앵커 광고는 사용자 환경에 악영향을 준다고 Google에서 판단하는 경우가 아니면 사용자 화면의 상단에 게재됩니다. 상단 게재가 사용자 환경에 악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화면 하단에 게재됩니다. 앵커 광고가 상단에 게재되는 경우에는 사이트의 브랜드나 탐색 기능을 가리지 않도록 사용자가 아래로 충분히 스크롤한 후에만 표시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 모바일 전면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하세요.
모바일 전면 광고는 페이지가 로드되는 중에 전체 화면으로 게재되는 전체 화면 광고이며, 사용자가 언제든지 건너뛸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면 광고는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할 때가 아니라 페이지에서 나갈 때 게재되므로 광고가 로드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 쾌적한 사용자 환경을 위해 모바일 전면 광고의 개수에 사용자당 한도가 있습니다.
수평형 화면 가로의 길이가 1,000픽셀을 초과하는 화면(예: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를 게재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사용 중지하세요.
일치하는 콘텐츠 일치하는 콘텐츠 추천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이 옵션을 사용중지하세요.

일치하는 콘텐츠는 내 사이트의 추천 콘텐츠와 광고가 결합된 모바일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방문자에게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하면 사이트에 머문 시간, 페이지 노출수, 궁극적으로는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운영이 가능하다면, 애드센스는 독자에게 제일 관련성이 높은 사이트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또한 이러한 콘텐츠 권장사항 사이에 광고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하려면 먼저 애드센스의 최소 트래픽 규모 및 고유 페이지 수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가 방문자에게 만족스러운 정보가 되도록 이러한 요건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내 사이트에서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어떻게 변경될까?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면 화면 전체에 광고가 등장하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이, 데스크톱에서도 전면 광고가 허용된다는 것이다. 다만, 화면을 가득 채우기 때문에 데스크톱 유입이 높은 사이트의 경우 광고수익이 올라갈 순 있겠지만, 이로 인해 이탈률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며칠 동안 테스트를 해보고 적합하지 않은 사이트에는 모바일 전면 광고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 수동 적용과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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