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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고정 크기 링크 단위 삭제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크기 지원

이제부터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고정 크기 광고 단위를 사용할 수 없다.

고정 크기 광고 지원이 중지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의 변화는 대부분의 웹사이트가 반응형 웹사이트로 만들어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모바일의 보급으로 웹페이지는 가변형의 성질을 가지게 되었으므로 굳이 고정 크기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

1. 비효율적인 고정 크기 광고 단위

고정크기를 사용하게 되면 태블릿 이상의 스크린 사이즈에서나 모바일에서 두 개의 광고 단위를 배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곧 자원낭비이자, 웹사이트에 불필요한 데이터를 요구하는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쉽게 해결하기 위해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단위를 반응형 크기로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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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2. 디바이스별 효율적인 광고 사이즈 조절

반응형 크기로 제공되는 광고 단위를 수동으로 배치하게 될 경우, 이용자는 웹사이트 스크린에 따라 변화되는 구글 광고 배너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반응형 광고라고 할지라도 PC 화면에서 보는 사이즈와 모바일에서 보는 사이즈는 달라야 하는데, 이는 광고 단위 코드를 감싸는 부모 노드로 속성을 적용하면 미디어 쿼리로 사이즈를 제어할 수 있다. 따라서, 각 디바이스별로 광고 배너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

이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스킨 구조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가 요구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같은 태그나 스타일이 적용되지 않는다. 다만, 미디어 쿼리를 통해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전처럼 별도로 광고 배너를 배치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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