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그로스톨코인(Groestlcoin) 특징 및 급등 이유와 투자 가능성 고찰

그로스톨코인(Groestlcoin)

기대하지 않았던 코인이므로 아는 것이 별로 없다. 세그윗을 활성화한 최초의 코인이라고 하는데, 나는 세그윗에 대해 잘 모른다. 당연히, 그것에 대한 메커니즘을 제대로 이해할리 없다. 거래 시 생성된 블록 내의 거래 데이터에서 서명 데이터만 따로 분리해냈다고 말하는데, 서명이라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 것일까.

블록 특징에서 블록 내 용량이 증가하고, 상대적으로 많은 거래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금융 및 결제에 있어 특징을 보이는 코인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의 내용을 전부 읽어보고, 트위터와 백서를 꼼꼼하게 살펴보며 그로스톨 코인에 대해 이해해본다.

 

1. 코인 소개

그로스톨코인은 세그윗(SegWit)을 활성화한 최초의 코인으로 불린다. 세그윗은 'Segregated Witnesses'의 줄임말로, 거래 시 생성된 블록 내의 거래 데이터에서 서명 데이터만 따로 분리해 낸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블록 내 용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나 상대적으로 더 많은 거래 처리가 가능하다. 그래서 네트워크 내에서 송금 속도는 더욱 빨라진다.

그로스톨(Grøstl)은 NIST(미국표준기술연구소)이 발표한 암호화 해시 알고리즘에 대응하여 설계된 새로운 암호 해시 함수로 덴마크의 기술 대학교(DTU)와 TU그라즈의 암호화 팀에 의해 고안됐습니다. 그로스톨은 이 대회에서 최종 다섯 후보 중 하나로, 이전 공모전에 제출한 원래 버전인 그레스톨-0를 수정한 것입니다.

 

2. 코인 특징

  1. 보안이 상대적으로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압축된 해시 함수로서 압축 기능이 두개의 고정된 큰 순열을 사용해 압축되는데, 사용된 두개의 순열은 넓은 경로 설계 전략을 사용하여 생성됩니다. 이에 따라 해시 함수에 대한 공격이 훨씬 더 어려운 것으로 평가받습니다.
  2. 그로스톨은 ASIC이 아닌 그래픽카드 처리장치인 GPU를 통해 채굴됩니다. 때문에 그로스톨 채굴은 ASIC 채굴기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이 개인이 적은 비용으로 쉽게 GPU를 통해 채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그로스톨 코인의 급등

금일 그로스톨 코인이 급등했으므로,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일단 그로스톨 코인은 아원자 수수료와 최신 기술 및 번개 네트워크라고 한다. 웹사이트의 한글 번역이 어색하기 때문에 영문으로 보는 것이 훨씬 편하다.

  • Maximum Coin Supply: 105,000,000 GRS
  • Circulating Coin Supply: ~76,000,000 GRS
  • Mining algorithm: 2 rounds of Grøstl-512
  • Block time: 1 minute
  • Block size: 1 mb
  • Subsidy reduction: every 10,080 blocks (1 week), till it reached 5 GRS
  • Difficulty retarget time: every block
  • Blockchain size: 1.90 GB
  • Initial block rewards: 512 coins
  • Current block rewards: 5 coins
  • Next halving (est. date): None. Fixed 5 GRS block reward

어떤 코인인지 대략 알았으니, 이제 그로스톨 코인의 급등 이유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 일단 찾아본 내용으로 보면 4월 9일 오후 4시 그로스톨코인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바이낸스가 지원하는 세계 최고의 암호화폐 친화적 온라인 여행사 Travala에 통합되고, 그로스톨코인도 바이낸스 페이에 통합된다는 이야기다.

 

4. Groestlcoin (GRS) being integrated on Travala.com and Binance Pay

그로스톨코인(GRS)이 바이낸스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여행사 트라발라에 통합된다는 내용이다.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미디움의 게시글을 보고 확인할 수 있다.

곧, 여러분은 그로스톨코인을 이용하여 230개국에서 300만 개가 넘는 여행 상품을 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즉, 환전, 수수료 등 제한이 없다.

결제 방법으로 바이낸스 계좌와 트라발라를 연계해서 직접 결제하거나 외부 결제가 가능하다.

그야말로 그로스톨코인을 직접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행을 하다 보면 특히, 환전이나 수수료 문제에 골치 아플 수밖에 없는데, 그로스톨코인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된다.

 

5. Travala.com이란 무엇인가?

트라발라는 2017년 여행과 핀테크,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했다.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암호화폐 친화적인 여행 예약 서비스는 현재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의 지원을 받고 있다. 220만개가 넘는 부동산과 전 세계 230개국, 600개 항공사 40만 개 이상의 활동, 주류 여행 예약 플랫폼보다 최대 40% 저렴한 가격으로 이상적인 다음 여행 경험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할 수 있다.

 

바이낸스 페이의 의미와 투자 가능성

단순히 그로스톨코인(GRS)이 여행사에서 결제할 수 있는 것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이커머스 웹사이트, 식당, 마켓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점점 활용할 수 있는 범위가 넓어진다면 앞으로 그로스톨코인(GRS)의 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즉, 당연히 앞으로 더 중요한 코인이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투자 가능성이 높은 코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