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5. 12. 13:17

실망매물이란 무엇일까?(feat. 도지코인)

공유하기

실망매물

실망 매물이란 말 그대로 주가가 올라가는 것을 기대했지만, 오를 낌새가 없어 매물을 매도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와 동시에 패닉셀이 발생해 큰 폭으로 급락할 수 있다. '실망'해서 던지는 매물, 실망매물. 개념은 어렵지 않다. 주가가 오르는 이유는 가격이 올라갈 것이라는 '기대감'때문에 오른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좋은 소식, 차트, 지지대 등 여러 이유로 올라간다고 생각했을 때, 매수심리가 집중되어 가격이 오른다.

실망매물이 나온 구간, 큰 폭으로 급락했다.

도지코인의 경우가 이해하기 쉽다. 일론 머스크의 트윗 때문에 가격이 급등한 도지코인은 SNL에서 출연해서 도지코인에 대한 특별한 발언을 하지 않고 오히려 농담조로 얘기한 이후로 급락했다. 이 시점으로 가격은 큰 폭으로 급락했다. 이처럼 뉴스 등 언론에서도 자주 사용하는 용어이며, 기대심리가 꺾일 때 매도되는 물량을 말한다.

투자자들의 실망매물 이후에는 대부분 지속적으로 급락하다가 반등하는 경우도 있고, 그대로 땅바닥을 치는 주가도 있다. 이는 주식뿐만 아니라, 부동산 등 다양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이는 별다른 이유 없이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눌림목과는 분리해서 해석해야 하며, 하락 이슈가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다시 주가가 반등하기가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