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5. 14. 14:35

[에어드랍] 페이캄 토큰(PLP) 출석체크 이벤트

공유하기

페이캄 토큰(PLP)는 현재 포블게이트에 상장된 토큰이기 때문에 원화로 바꿀 수 있는 토큰입니다. 스캠에 대한 위험성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페이캄 사이트에서 어떤 결제 유도도 하지 않기 때문에 일단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로도 접속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일단 아이폰으로 설치할 수 있는 앱스토어 앱은 없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의 퀄리티는 굉장히 낮지만, 캄보디아 로또 사업권을 기반으로 전자복권, 암호화폐, 전자지갑, 멤버쉽 결제, 인터넷 뱅킹, 크레딧카드 등 캄보디아 및 동남아시아 핀테크 시장을 진출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 앱의 특징은 캄보디아라는 지역적 특징을 이해해야 할 것 같습니다. 캄보디아는 2020년 기준 캄보디아의 중위연령은 25.6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근 국가보다 훨씬 젊은 연령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굉장히 젊은 국가이자, 미래가 기대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젊은 노동력을 바탕으로 매년 7%의 경제성장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른 동남아시아 나라와는 비교될 정도로 이동통신 보급률(116%)이 높습니다. (한국의 경우 124.8%), 즉 앱을 통한 시장 진출은 성공 확률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에서는 핀테크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따라서 거래고객과 시장 규모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에서 주로 사용하는 화폐는 달러이며, 사용비중은 무려 98%가 됩니다. 따라서, 달러 베이스의 외환 규제가 완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페이캄 토큰은 국내 한국인 멤버들로 이뤄져 있습니다. 기술 고문과 어드바이저 등으로 유명한 사람들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포블게이트에 상장된 페이캄 토큰(PLP)

PLP 토큰을 얻는 방법

페이캄에서는 PLP 토큰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벤트 등으로 먼저 PLI를 얻고 이를 PLP로 환전해서 얻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PLP 토큰을 바로 얻을 수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PLI라는 포인트 정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불만을 갖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 이용자는 앱이 아직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웹브라우저에서 이용하면 됩니다. 매일 로또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크게 돈이 될 것 같지는 않은데, 일단 밑져야 본전이라는 느낌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도 앱을 다운로드하기 귀찮다면 웹브라우저로 이용해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메일 인증은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