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2021년 06월 05일 차트분석] 그로스톨코인(GRS)

[그로스톨코인(GRS) / 최근 펌핑일 5월 30일 오전 9시]

그로스톨코인(GRS) 펌핑코인 공략

업비트 알트코인은 언제 상장폐지가 되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거래량이 없다. 업비트에서는 이제 트레이딩을 해야 할 일이 별로 없는데,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트론이나 리플을 보내는 용도 외에는 거래를 잘 안 하게 될 것 같다. 다만, 남은 원화가 있어서 매번 저점 매수하기도 힘들 것 같아서 펌핑 코인 아무거나 진입해서 펌핑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솔직히 말하면, 이런 코인들은 분석하고 차트 그리고 할 것도 없다. 그냥 최근에 펌핑을 하지 않았다면 세력이 매집 중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돈 넣어두고 예약 매도, 감시가, 알람, 지정 매도 중 편한 걸로 매도 걸어놓고 알람 오면 확인하면 되는 코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오히려 이 방법이 돈 버는데 편하고, 또 신경 쓰지 않아서 좋을 수도 있다.

단점은 비트코인이 폭락하면 알트코인은 더 많이 빠질 수 있다는 것이다. 딱히, 시장가로 매수해도 큰 문제는 없다. 어차피 가격 자체가 잘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세력이 시세를 주기 전 까지는 꽁꽁 얼어버린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차트를 계속 보고 있을 필요도 없다.

이전 펌핑 주기와 펌핑 퍼센티지를 확인하고 적절하게 매도가를 설정하면 된다. 내 경우에는 이전 펌핑 시작점부터 약 30% 펌핑이 된 것을 확인했기 때문에, 평단가 1,065원 매도가 1,320원에 넉넉하게 걸어뒀다. 세력이 시세를 주기 전까지는 뺄 생각이 없으므로 과연 업비트 알림이 어떻게 오나 한번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