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1. 10. 12. 12:53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및 폐쇄

공유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떤 이유로 삭제 또는 폐쇄하고자 한다면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블로그 관리해서 쉽게 삭제할 수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게 되면 5일 내에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되며, 도메인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 블로그가 저품질이 걸렸지만, 폐쇄하고 다시 이용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고 5일 후 다시 생성하는 것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삭제 장점

구글 애드센스는 도메인에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다가 저품질 현상이 발생해서 더 이상 글을 작성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폐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다시 받아야 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웹에 노출된 게시글을 통해 유입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터 관리

블로그 폐쇄를 진행하고 로그인 한 계정의 이메일에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하게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완전히 삭제 및 폐쇄된다. 이를 통해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며, 다시 복원이 불가능하다.

도메인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등에 재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때론 티스토리 블로그를 삭제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때, 도메인은 그대로 사용해야만 한다. 또한, 하나의 계정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는 최대 5개까지만 개설이 가능하므로, 도메인을 변경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다면 삭제하는 경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