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팬텀 코인 전망·2022년 주목 코인

공유하기
반응형

팬텀 코인(Fantom)

팬텀 코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자. 이 글은 팬텀 코인에 대해 다루고, 팬텀 코인의 투자 가치와 기술력, 차트에 대해 다룬다. 먼저, 팬텀 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이라고 소개되어 있다. 고성능, 확장성, 보안성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팬텀 코인의 방향은 이전 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안내되어 있다.

팬텀코인

그렇다면, 우리는 이전 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의 한계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블록체인의 한계에 대해선 들어봤어도 블록체인의 플랫폼은 도대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어려운 용어들이 많지만, 보다 쉽게 해석해보면 블록체인은 P2P 기반의 공유 원장 기술이다.

스마트 컨트랙트

즉, 블록체인은 참여자와 원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블록체인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면 항상 등장하는 용어인 '노드'가 있다. 즉, 블록체인이란 특정 정보를 모든 노드와 공유하는 기술을 말하며, 이러한 생태계를 블록체인 플랫폼이라고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노드 A에서 공유할 정보 A가 있고, 이 정보는 모든 참여자(노드)에게 실시간으로 공유된다. 이것이 블록체인의 핵심이며 신뢰성을 보장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거기서 더 나아가 자동 계약이 추가된 조금 더 개선된 기술이 나왔는데, 그것이 바로 블록체인 2.0이며 위에서도 언급한 스마트 컨트랙트라고 불린다. 즉,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비트코인은 블록체인 1.0 기반이며, 조금 더 나아가 차세대 비트코인이라 불리는 이더리움은 스마트 컨트랙트가 적용된 블록체인 2.0인 것이다.

즉, 이처럼 팬텀코인은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팬텀코인

왜 팬텀코인인가?

2022년에 주목할 코인으로 팬텀 코인을 바라보고 있다. 팬텀 코인은 주로 바이낸스와 쿠 코인 거래소에서 거래가 활발하다. 한국의 경우에는 코인원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데, 앞으로 빗썸과 업비트에서도 상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순히 기술력에 대한 미래가치보다 실제로 우리가 트레이딩을 해야 할 때 바라봐야 할 직접적인 호재, 혹은 가격이 오르는 원인이나 이유에 대해 예측해 볼 필요가 있다.

왜 팬텀코인인가?

김치 코인이라고 설명되어 있으나 바이낸스 등 해외 거래소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코인이며, 코인마켓 캡에서 무려 29위에 랭크되어 있는 코인이다. 국내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코인임에는 틀림없다. 관심도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관심도는 곧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왜 팬텀코인인가?

팬텀 코인은 현재 블록체인 기술력이 기존 금융 시스템의 문제점들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즉, 은행급 보안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러한 서비스 규모에 맞게 분산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그리고 팬텀의 기술력은 디지털 자산이 매우 빠른 속도로 작용할 수 있게 하며, 현재의 시스템을 극적으로 개선하는 것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팬텀 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점

팬텀 코인은 이더리움을 이렇게 해석하고 있다. 이더리움을 탈중화된 컴퓨터라고 생각한다면, 팬텀은 잠재적으로 무한한 수의 분산형 컴퓨터로 만들어진 네트워크라고 말이다. 즉, 한 단계 더 나아간 팬텀은 네트워크의 네트워크라고 표현하고 있다.

팬텀 코인과 이더리움의 차이점

여전히 팬텀의 기술력을 알아가는 과정은 어렵다. 그러나, 팬텀의 방향성만큼은 쉽게 알 수 있었다. 보안과 속도, 그리고 확장성이다. 팬텀은 오픈소스이며, 필요에 따라 맞춤화할 수 있는 빌딩 블록을 만드는데 에너지를 쓰고 있다. 즉, 팬텀 코인은 오픈소스로 활용하게 됨으로써 투명성을 추구한다. 투명성이 얼마나 중요한가.

 

코인원에서의 팬텀 코인

아직까지는 코인원에서 팬텀 코인을 트레이딩 하는 것은 다소 어려워 보이지 않나 싶다. 일단 거래량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코인원에서 거래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고 바이낸스에서 거래하는 것을 권장한다. 트레이딩을 할 때, 거래량이 높아야 시간낭비를 안 하기 때문이다. 차트가 우상향 할 것 같아도 매수가 안된다면 의미가 없다.

 

코인원 그로스 마켓에서의 팬텀 코인

코인원에서 이렇게 거래량이 낮은 것은 이제 막 코인원에서 상장되었기 때문이기도 하고 원화 마켓이 아닌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코인원에서는 메인 마켓과 그로스 마켓이 나눠져 있다.

위의 내용에서 대략적으로 팬텀 코인에 대한 성질과 간략한 소개, 작동 원리, 미래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았다. 처음 팬텀 코인이 상장했을 때는 그야말로 '상장 빔'으로 가격이 폭등했고 긴 시간 동안 하락장이 지속되었다가 다시 가격이 폭등했다.

 

팬텀 코인의 일봉차트

팬텀 코인의 일봉 차트

하지만, 일봉 차트에서는 매우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은 틀림없다.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거래량이 동시에 올라왔고 삼각 수렴 차트를 그리고 있는 중이다. 현재의 차트 모습으로 보면 꽤 안정적인 우상향 차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팬텀 코인의 전망

 

팬텀 코인의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이 크게 폭락하며 알트코인인 팬텀 코인에도 영향을 끼쳤지만, 놀라울 정도로 반등이 자주 발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1월 25일에는 거래량이 폭등했다.

팬텀 코인 차트

이는 매우 의미 있게 바라봐야 할 것이라고 본다. 즉, 팬텀 코인의 차트를 요약해보면 매우 안정적으로 우상향을 향해가는 차트이며, 다른 알트코인보다도 매력적으로 바라봐야 할 요소들이 많고, 반등도 꽤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는 것이다.

만약, 비트코인의 시세가 어느 정도 안정적인 구간을 만들어준다면 가장 먼저 폭등할 코인 중 하나가 바로 팬텀 코인이 되지 않을까 하는 장기 성장 전망을 예측해본다.

 

팬텀코인

참고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