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디센트럴랜드 코인 전망 - 디센트럴랜드 게임 플레이·삼성 매장 위치

공유하기
반응형

이 글은 디센트럴랜드 코인에 대해서 다룹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전망을 어떻게 예측해보면 좋을 것인지 그 이유와 근거에 대해서 다양한 시각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근 국내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샌드박스나 디센트럴랜드 코인처럼 메타버스·NFT 관련 종목들이 심상치 않습니다. 높은 거래대금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의 전망을 소개할 때, 종종 디센트럴랜드 코인 종목에 대해 언급했었는데, 이번에는 디센트럴랜드 코인 또는 마나 코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먼저,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샌드박스 코인과 함께 비교됩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가상세계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샌드박스처럼 가상 토지의 소유권을 보유하거나 거래가 가능한 것이 주요 확인 사항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소유권은 NFT로 보장받을 수 있죠. 따라서, 디센트럴랜드 코인에 대해 말할 땐 메타버스 코인이면서 동시에 NFT 코인이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왜 메타버스인가?

그렇다면 일반적인 코인 투자자들은 생각보다 메타버스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그 실체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 할 것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을 메타버스 코인이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가상세계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센트럴랜드 코인
위 링크를 클릭하면 디센트럴랜드의 세계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에서는 다양한 세상이 존재합니다. 그중 우리는 디센트럴랜드의 세상으로 여행을 떠날 것입니다. 먼저, 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스타트 버튼을 누르고 한 명의 유저로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새롭게 방문한다면 당연히 게스트로 진행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디센트럴랜드 코인을 매수하기로 마음먹었다면 해당 코인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겠죠.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도 바로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계정이 없어도 게스트로 게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아바타를 만들어 보면 좋겠죠.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옷, 액세서리, 신발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빨리 게임을 진행해보고 싶은 마음에 기본 아바타로 설정을 하고 게임에 접속해봤습니다.

 

참고로 게스트로 접속했을 때, 게임에 접속이 안된다면 애드블록을 해제해보세요. 애드블록이 실행되어 있다면 게임 접속이 안되더라고요. 즉, 게임 속에서도 어느 정도의 광고 매체가 적용되어 있다고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튜토리얼로 설명해줍니다. 쉬프트를 누르면 달리기와 걷기 상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FPS 게임처럼 왼쪽 A, S, D, W로 이동을 하고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 접속하면 다른 곳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과 디센트럴랜드 제네시스 플라자로 이동하는 곳이 있습니다. 일종의 광장인 셈이죠. 게임에 접속하면 전 세계에서 접속한 여러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센트럴랜드는 이런 월드에서 토지를 소유하는 개념이겠죠.

 

처음에 접속하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인 제네시스 플라자에서는 NPC 캐릭터인 근육 도지가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저를 계속해서 쳐다보고 있으니 새삼 놀라웠습니다.

 

게임을 잠깐 즐겨본 바로는 별도의 설치 없이 접속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볍게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겠죠. 다만,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점과 캐릭터나 그래픽이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넓은 세계관이라면 오픈월드 게임 중 하나인 원신의 맵이 더 호감스럽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메타버스 게임에 대해선 잘 모르나, 디센트럴랜드 게임의 성공은 곧 디센트럴랜드 주가의 상승으로 이어질 거라 확신하기 때문에 이 게임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겠죠. 게임 속 내에서 삼성 플라자도 있다고 하는데,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직까지는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 큰 단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다만, 놀랍게도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다양한 건물들의 기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게임 속에서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게임 내에 구현된 아트갤러리나 슈즈 샵 등은 좀 신기하더라고요.

 

게임 속에 구현된 암호화폐 거래소

그리고 놀랍게도 게임 속에서도 암호화폐의 거래소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거래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시세 확인 정도는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게임 내에 편집샵이 있었고 이렇게 구매할 수도 있었습니다. 아마 개인 소유로 제작된 의상으로 보입니다. 즉, 의상을 디자인하고 게임 내 마켓에 등록하거나 자신이 구매한 토지 내에 샵을 열어 게임 속에서 옷가게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속의 광장

놀랍게도 광장 내에 영화관이 있었습니다. 별도의 건물 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공원에 위치한 영화관인데, 평소에는 광장처럼 활용하거나 이곳에서 공연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 않았고, 위의 광장 모습에서도 다른 사람들이 많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게임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음성채팅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대화하려면 번역이 필수인데,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속의 힙한 아트갤러리

조금 신기한 장소였습니다. 이곳에서는 굉장히 힙한 배경 음악이 흘러나오며, 다양한 그림 카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힙스터들이 좋아할 만한 장소 같았습니다. 클릭을 하면 그림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그림들의 정체를 곧 알 수 있었습니다.

카드를 클릭하면 각 그림들을 구매할 수 있는 NFT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이런 걸 보면, 약간 딥웹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다만, 게임을 진행하면 할수록 게임과 메타버스에 대한 호감도가 증가하는 반면, 게임의 안정성에 대해 의문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용량이 크다 보니 게임을 하면 할수록 불러오는 데이터의 양 또한 증가해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컴퓨터의 성능이 좋지 않다면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다가 튕기면(게스트 상태) 다시 접속하면 이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계정이라고 할지라도 튕기면 다시 새롭게 해야 할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지금은 디센트럴랜드 매장 내의 삼성 매장을 찾아가 보고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속의 미로

삼성 가상 스토어가 있는 곳으로 이동 중에 미로를 만났습니다. 젠장. 미로가 있는 위치는 52, 77입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속의 사이버펑크

삼성 매장으로 가던 중에 사이버펑크 매장을 만났습니다. 만났다는 표현이 맞는 것이, 날아다니는 운송수단이 많이 보였습니다. 자동차 같은 것들도 많이 있었고요. 이것이 어떻게 유저들과 상호작용을 하게 될지는 잘 모르겠으나, 정말 신기한 것들이 많아서 솔직히 조금 놀랐습니다.

메타버스 세계라는 것이 생각보다 정말 광대해서 오히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게임 속의 삼성 매장

드디어 삼성 매장에 도착했습니다. 제네시스 플라자에서 꽤 오랫동안 걸어왔던 것 같습니다. 삼성 매장의 위치는 좌표 103, 76입니다. 이제 대략적으로 조금 탐방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바로, 삼성 매장 내로 들어왔습니다. 신기한 것들이 많더라고요. 그리고 좀 둘러보고 게임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계속하다 보면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될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제 목적인 삼성 매장에 도착해서 한글을 보니까 감개무량합니다. 디센트럴랜드의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는 삼성 매장뿐 아니라 정말 신기한 건물들이 가득했습니다. 이를 어떻게 구현했을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사람들이 그렇게 많은 것 같지 않다는 점과 이 게임에서 단순히 '보는 것'에만 만족해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게임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사람들 간의 커뮤니티가 제일 중요할 텐데,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대화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좋은 점은 게임을 쉽게 플레이할 수 있고 이 게임 내에 목적의식(혹은 돈을 버는 일)이 부여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목적을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하게 될 수도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 접속해서 무언가를 해서 코인을 얻을 수 있다면 이제 사람들이 비트코인 채굴 대신 디센트럴랜드에 접속하게 되겠죠.

 

디센트럴랜드의 미래

저는 이 게임에 대해 긍정 또는 부정 중에서 긍정적인 미래를 바라보았습니다. 삼성 스토어 게 게임 내의 부지를 굳이 구매해서 삼성 스토어를 열었던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게임의 성공이 곧 디센트럴랜드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면서도 또 다른 혁신을 만들어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직은 우리에게 생소한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조금이라도 간접적으로 체험해보고 싶다면 꼭 디센트럴랜드의 세계에 접속해보세요. 보는 눈이 달라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샌드박스 코인 전망 - '메타버스'의 미래

 

샌드박스 코인 전망 - '메타버스'의 미래

먼저 샌드박스 코인을 보자. 오랜만에 업비트 코인들을 다루게 돼서 기분이 참 미묘하다. 그동안 바이낸스의 비트코인만 계속 다루다가 흔히 말하는 알트코인이나 김치 코인에 대해 다시 한번

라이브러리 브랜드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