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엑시인피니티 코인 전망·2022년

공유하기
반응형

이 글은 엑시인피니티의 2022년 코인 전망에 대해 다룹니다. 엑시인피니티 코인은 이전에도 한 번 다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경우에는 엑시게임 또는 포켓몬 게임을 떠오르게 합니다. 최근 메타버스 게임들과 가상현실 세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주가들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샌드박스 그리고 가상현실 게임이라고 하면 엑시인피니티를 빠질 수 없을 것입니다.

 

 

엑시인피니티 코인 전망

엑시인피니티의 경우에는 메타버스와는 거리가 멉니다. 엑세인피니티 게임을 보고 가상현실 게임이라고 하진 않죠. 하지만, 가상현실(메타버스)와 항상 함께 언급되는 것이 바로 NFT입니다. 그리고 그 중심엔 P2E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거나 게임 속에서 거래를 활발하게 한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용어입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은 아주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이전부터 게임 내의 아이템들은 현실에서도 충분한 가치를 지녔고, 아이템 매니아를 통해서 현거래가 활발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버그와 핵의 이용, 해킹 등의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죠. 게임 속에서 불법으로 생성된 아이템들은 게임 내 아이템의 가치를 일괄적으로 하락시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적용된 것이 바로 NFT 기술(블록체인 기술)입니다.

 

게임에서 돈을 버는 것이 게임 본연의 가치를 하락시키는 원인이 될까요? 그렇다면 게임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제가 바라본 관점은 게임 속에서 돈을 벌거나 거래를 해서 즐거움을 얻는다면, 그것이 그 게임의 본질이자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다 적극적으로 P2E를 내세우는 게임들은 유저들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엑시인피니티의 가격도 크게 급증했죠.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가격 추세

다만,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에 대해서 저는 다소 의구심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포켓몬스터의 아류작처럼 보였기 때문이죠. 그러나, 비트코인이 추세를 받아 상승장으로 가격이 상승할 때, 엑시인피니티는 무려 10배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엑시인피니티의 가격 상승은 게임의 활성화를 의미합니다. 게임이 운영될수록 소문을 듣고 온 전 세계의 사람들이 엑시인피니티 게임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아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아이템의 가치가 상승하겠죠. 이는 다른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얻고 싶은 아이템이 많아질수록 게임에서 사용되는 재화의 가치도 함께 증가할 것입니다.

 

포켓몬스터와 엑시인피니티, 젤다의 숨결 야생의 숨결과 원신

엑시인피니티라는 게임을 쉽게 이해하려면, 포켓몬스터를 생각하면 좋습니다. 포켓몬스터는 포켓몬을 육성하고 대전에 참여시키는 게임입니다. 마찬가지로 엑시인피니티는 디지털 펫인 엑시를 육성시키고 대전을 하거나 왕국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동물농장 같은 느낌이겠네요.

 

이 게임은 비교적 친근하면서 동시에 전 세계 유저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데, 게임이 계속 성장하는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 게임 중에서 1위를 기록한 게임입니다. 그만큼 이제는 많이 알려진 게임이라는 것입니다.

 

엑시인피니티 게임의 특징

또한, 이 게임은 단순히 펫을 육성하고 대전을 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고 왕국(랜드)를 꾸미거나 비주얼 업그레이드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는 게임입니다. 킹닷컴에 엄청난 매출을 가져다준 캔디크러쉬사가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오히려 게임이 캐주얼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게임은 인기를 얻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플레이하지 않을 것 같은 게임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어마어마한 매출을 가져다 줍니다. 이런 것은 참 여러 가지 관점의 차이겠죠. 그리고 캐주얼한 게임일수록 인기가 오래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들이 그런 경향을 많이 보여줍니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지뢰찾기겠죠. 게다가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면 게임에 대한 중독성 또한 엄청날 것입니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관점에서 바라 본 엑시인피니티 게임

엑시인피니티는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콘텐츠 측면에서 봐야 할 것입니다. 게임 이용자가 계속해서 소비할 만한 콘텐츠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한다면 이는 엑시인피니티 코인의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이미 이더리움 게임 중에서 탑 랭크에 자리를 잡은 게임이기 때문에 한 번의 급등 이후 가격이 하락세로 흐른다고 하더라도 비트코인이 회복세를 가지는 구간에서는 엑시인피니티의 슈팅을 기대해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당장 매수에 참여하기에는 위험성이 크지만, 횡보 구간을 거치거나 반등을 하게 되면 적극적으로 매수해도 좋을법한 코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P2E 게임이자 이더리움 게임, 그리고 NFT 게임의 대장격인 엑시인피니티의 미래가 앞으로도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