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신청하는 방법

공유하기
반응형

LH청약센터에서 원하는 집을 구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조건만 갖출 수 있다면 무조건 청약신청하는 것이 이득일 것이다. 행복주택이나 임대주택 외에도 LH청약센터에서는 매입임대 또는 전세임대라 해서 저렴하게 집을 임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LH청약센터에서 어떻게 청약을 시도해볼 수 있는지 알아보자.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LH청약센터에서 올라오는 공고들은 생각보다 접수기간이 짧기 때문에 곧바로 확인하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원하는 지역에 공고가 올라온다면 한번쯤은 기회를 잡아보고 싶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알람신청을 해놓고 공고가 올라오면 청약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다.

그렇다면 매입임대란 무엇인가? 매입임대는 LH에서 건물 혹은 세대를 매입해서 청약 신청자에게 저렴하게 임대해주는 것을 말한다. 전세임대 역시도 방식만 다를 뿐 저렴하게 임대해주는 것은 같다.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1. LH청약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

LH청약센터에서 신청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먼저 LH청약센터에 로그인을 하고 난 뒤 매입임대·전세임대로 들어간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위치나 지역을 찾아야 하는데, 내 경우에는 강남에 있는 방을 구하고자 하기 때문에, 전국 혹은 서울에 위치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만약, 다른 위치라면 다른 지역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 과정이 조금 귀찮을 수 있는데, 공고문에서 먼저 확인할 것은 내가 원하는 지역이나 위치에 올라온 공고문 또는 매물이 있는가를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 ※ 내 경우에는 전국 또는 서울지역 공고문 중에서 검색어로 [청년 매입] 또는 [전세]로 검색한다.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2. 원하는 지역의 임대공고문 게시글 확인(접수마감 또는 공고중)

먼저, 서울특별시 지역의 공고문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지역을 서울특별시로 설정하고 검색어로 매입임대로 검색한다. 공고 상태가 공고중으로 나와 있을 경우에는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지만, 만약 원하는 공고가 올라오지 않았다면 이전 공고들을 확인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공고 상태가 접수마감으로 되어 있다면 더 이상 청약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참고만 하고 알람 신청을 하고 공고가 올라온 것을 확인하면 된다. 혹은 현재 올라온 공고들을 확인해보고자 한다면 공고 상태에서 공고중인 게시글을 확인해보면 된다.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2

 

3. 해당 지역의 공급 정보 확인하기

위와 같이 서울특별시 내의 주택정보에서 원하는 지역의 매물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홍보물을 통해 보다 자세한 세부 사항을 알 수 있다. PDF 파일을 확인해서 정확한 내용을 알 수 있다.

LH청약센터 매입임대·전세임대 3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상단 카테고리를 확인하면 인터넷청약이 있다. 이것을 클릭해서 청약을 신청해볼 수 있는데, 청약 연습도 가능하기 때문에 청약연습하기를 클릭해서 매입임대·전세임대를 통해 청약을 연습해볼 수 있고, 청약신청을 통해서 직접 진행해볼 수 있을 것이다.

공동 인증서 또는 공인인증서를 활용해서 로그인을 하고 그 이후에는 가이드 또는 절차에 따라 청약신청을 하면 된다.

 

역삼동 투룸 신축빌라 전월세 역삼동 아르떼 LH매입임대주택

 

역삼동 투룸 신축빌라 전월세 역삼동 아르떼 LH매입임대주택

역삼동 아르떼 역삼동 아르떼 혹은 역삼동 아르떼빌은 선릉역 도보 4분 거리·투룸 타입 (방 2개, 욕실 1개)의 매물이다. 12평 분양가 : 4억 9500만 - 5억 4000만 위치·소재지 : Gangnam-gu, Seoul 판매가 : 40

creativestudio.kr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