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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대행사 창업 ① DB 수집 방법 DB 효율 극대화

마케터광고주의 커뮤니케이션 + 실무 경험을 통한 수익구조 활성화

 

효율적인 DB 수집 경로

  1. 네이버 (GFA, 밴드, 블로그, 파워링크)
  2. 카카오 (디스플레이 배너, 비즈 보드 폼)
  3.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4. 구글 (리드양식, 검색, 디스플레이, 언론지면
  5. 기타 (각종 언론지면들, 커뮤니티 지면, 기타 지면 등

 

1. DB의 단가 기준 : 퀄리티, 가격, 수량

전환율(CVR, Conversion Rate)

광고 성과를 파악하는 지표의 하나이다. 유입된 방문객 수 대비 전환된 비율로써 광고의 타깃률 혹은 웹사이트(랜딩페이지)의 경쟁력을 나타낸다. 타깃이 정확하지 않은 매체에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 웹사이트의 경쟁력이 낮은 경우 전환율은 낮게 나온다.
  • 전환율 = (전환수 / 유입수) X 100%
    예시) 100명 방문에 2명의 전환이 발생한 경우

: 전환율 = (2 / 100) X 100% = 2%

  • 쇼핑몰쪽 회사 브랜딩
  • 병원 마케팅
  • 자영업 마케팅 등 外

 

2. DB 광고 계약종류

  1. CPC
  2. CPA
  3. CPS

 

3. 광고 업종 종류

금융(대출, 카드, 보험, 자동차보험, 증권), 주식/ 로또 렌털(자동차 장기 렌터카, 정수기, 매트리스 렌트, 공기청정기 렌털) 교육 DB(사이버대학, 전문학교, 사회복지사, 공인 중개사 미용학원, 영어, 학원, 전화영어, 등) 병의원(피부과, 성형외과, 한의원, 비뇨기과, 건강검진, 라식, 라섹, 교정, 치아미백 등) 중고차 판매와 매입, 휴대폰/ 인터넷 개통 다이어트 식품, 건강기능 식품 DB 수집 업체 화장품 DB 수집 업체, 모발이식, 탈모 변호사/ 법률(이혼, 상속, 등), 창업/ 프렌차이츠(소자본 창업, 치킨, 피자, 등) 결혼정보, 부동산/ 아파트 분양, 포장이사, 이사견적 등등 박람회(결혼박람회, 애견박람회 등), 사주/작명, 기부단체/ ngo 보험(재무설계, 디렉트 카, 중복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