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2022년 07월 07일 차트분석] 비트코인(BTC)

공유하기
반응형

단기적인 관점은 더 이상 이 블로그를 통해 작성하지 않습니다. 특히, 기술적 분석을 활용한 차트 분석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매일 작성하고 있습니다. 매매일지 겸 작성하고 있는데, 요즘 생각이 많아서 조금은 환기시킬 겸 비트코인 장기관점만 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거래량

먼저, 거래량입니다. 거래량을 어떻게 이해하면 좋을지, 그리고 어떻게 시장에서 대응하면 좋을지를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배율의 경우에는 장기관점, 장기차트는 수익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예 영향이 없지는 않겠지만, 단기 차트에서도 변수가 엄청 많은데 장기차트를 보고 단기로 대응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확대해서 보세요.

장기적인 관점은 이곳에서 올릴 예정입니다. 데이 트레이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적어도 흐름을 보면 지금이 거의 바닥권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어도 지지구간을 만들고 있으니, 이 구간이 깨지지만 않는다면 최소한 횡보 이상의 흐름이 나올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즉, 숏 포지션이 여전히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수렴이 끝나는 지점에서는 급등이 발생할 거라 생각합니다.

이런 시점이 오면 누구나 매수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겠죠. 떨어지는 칼날이 멈추고 잔잔해지는 시기가 올때, 그때가 매수하기 좋은 시점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적어도 바닥권 혹은 스탑로스로 대응할 수 있다면 큰 손해를 피할 수 있는 좋은 매매 방식이 될거예요.

 

지난 상승 추세에서 저항선을 뚫고 올라갔으면 꽤 좋은 반등을 노려볼만했는데, 저항을 맞고 거래량이 터지며 가격이 크게 하락했죠.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다시 큰 반등이 오고, 다시 크게 하락한 구간이었다 볼 수 있습니다. 반등과 조정이 단 하루 만에 크게 발생한 구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매수세가 꾸준히 올라오면서 천천히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거래량도 조금씩 올라오고 있고, 양봉 마감이 많습니다. 매도 물량을 소화하면서 가격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현재 차트에서는 이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시간 봉입니다. 1시간 봉 매매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 매매 차트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20,750 달러에서 강한 저항선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이 구간을 뚫기 위해서는 이평선에서 계속 지지를 받아 세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래야만 돌파가 가능하겠죠.

결국, 매매라는 건 힘의 균형을 찾아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