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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BEST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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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만들고 활용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안내한다. 먼저 해당 키워드인 브랜드 블로그라는 명칭에 대해서 조금 더 분석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간단하게 나눠보면 결국 브랜드 + 블로그의 조합이다. 블로그는 웹 사이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의 영향력이 크다 보니 블로그라고 하면 개인적인 추억 정도를 담아두는 서비스 제공형 플랫폼 정도로 쉽게 이해한다.

 

The difference between 'Brand' and 'Logo' Design - 729Solutions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일반 사람들에겐 트위터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블로그의 활용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특히, 스타트업이나 개인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 블로그는 아주 좋은 마케팅 채널이 된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과 개념

브랜드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다른 블로그차별화를 갖추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화를 가져야 하는가? 다른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요소들과 콘텐츠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먼저 어떤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방문자는 신기하거나 독특한 경험을 가져야 한다.

 

Brand Credential Personal Branding Guide

브랜드 블로그는 사람으로 치면 개성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만큼 브랜드 블로그가 가진 힘은 일반 블로그에 비해 훨씬 깊고 심오하며, 더 많은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같은 주식 관련 블로그라고 할지라도 대부분 공모주나 인기 있는 주식 콘텐츠에 대해 블로그를 채워나가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시각과 관점에서 자신만이 풀어낸 방식으로 주식 콘텐츠를 생성하는 블로그가 더 매력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의 블로그와 또 다른 하나의 블로그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무수하게 많은 주식 블로그 중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다른 블로그와 차별화되는 요소가 필요하며, 그러한 차별 포인트는 다양한 것들로 채워 넣을 수 있을 것이다.

 

브랜드 블로그 요소

먼저, 어떻게 하면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 수 있는지를 고려해야 할 것이다. 보통 일반적으로 우리가 브랜드 혹은 브랜딩으로 말하는 것들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러한 것들은 분명 다른 것들과 비교되는 요소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명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딩이라고 하면 훨씬 내재된 가치를 내포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다. 어떤 상품을 판매하고자 할 때, 브랜딩이 형성되어야 한다면 가격 우위가 있거나 광고율이 높은 것만으로는 브랜딩이 될 수 없다는 것이 있다. 배달의 민족과 같이 기업 이미지를 상직하는 메인 컬러캐릭터를 활용하는 방법도 브랜딩을 강화시키기에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브랜드 블로그

 

1. 상징화 작업

이처럼 블로그를 브랜딩 하기 위해서는 상징화 작업이 필요하다. 내가 가진 서비스 혹은 제품을 어떤 부분과 비유할 것인지 혹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할 필요가 있다. 색상을 활용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훌륭한 방법이 된다.

 

How to create a brand style guide - 99designs

일반 브랜드 블로그의 형성 과정은 스타벅스가 브랜딩을 구축하는 것의 원리와 크게 다를 바 없다. 브랜딩은 차별화 전략이기도 하지만 정체성을 의미하기도 한다. 즉,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역시도 얼마든지 브랜드 블로그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다.

또는 자신의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 이미지 등을 활용해서 브랜드 블로그를 구축해야 한다면 그것들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요소들을 고려하고 자신만의 퍼스널 컬러를 활용하는 방법도 상징화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 콘텐츠 디자인

콘텐츠 디자인 기법은 단지 시각적인 요소만 다루는 것이 아니다. 보여줘야 할 부분과 감춰야 할 부분을 명확히 구별하는 것이다. 때로는 숨기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보다 중요한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다. 브랜드는 없어 보이는 것을 있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있는 것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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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콘텐츠 디자인이란 좋은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능력을 갖춰야 하며 수많은 시도 중 가장 효과적일 수 있는 콘텐츠를 가장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하는 것이다. 이는 기업 또는 개인의 슬로건이 되기도 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가 되기도 한다.

 

3. 광고

좋은 콘텐츠 또는 브랜딩 요소를 블로그에 잘 채워 넣었다고 하더라도 세일즈가 되지 않으면 좋은 브랜딩으로 거듭날 수 없다. 브랜딩을 형성하는 목적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세일즈일 것이다. 좋은 브랜드 블로그라는 것은 셀링 포인트가 명확하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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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큼 자신이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셀링 포인트를 확실하게 짚어내고 강조할 필요가 있다. 그와 동시에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줄 필요가 있으므로 유료 광고를 통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광고 집행으로 인한 확산은 또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 냄과 동시에 사람들에게 확실히 각인될 수 있는 좋은 전략이 될 수 있다.

좋은 콘텐츠뿐만 아니라 좋은 광고는 자연스럽게 사람들에게 브랜딩으로써 인식될 수 있게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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