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공유하기
반응형
구글 마케팅 전략 2가지 방법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 하면 가장 기본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구글 애즈일 것이다. 이 두 가지를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먼저,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중요성과 실현 방법 그리고 실현 기간 등을 나열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의 중요성은 처음부터 지금까지 중요했고 앞으로도 유효할 것이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방법이자 정확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면 높은 트래픽을 보장할 것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마케팅 전략 방법 중 검색 엔진 최적화에 관심을 가졌다면 먼저 웹 페이지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페이지라고 여기는 것은 책의 한 페이지처럼 어떤 내용을 담고 있다. 웹 사이트책 한 권이라고 한다면 그 안에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을 것이며, 주제가 동일하다면 그 책은 어떤 주제 혹은 장르를 띄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웹 사이트를 운영한다는 것은 책을 쓰는 것과 크게 다를 바가 없다. 한 페이지씩 텍스트이미지 등으로 채워나가면 훌륭한 온라인 웹 사이트가 된다. 이는 책 한 권과 동일하다.

 

구글 마케팅 전략 검색 엔진 최적화

그렇다면 검색 엔진 최적화란 그저 아무 이야기를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책 한 권을 쓰는 것처럼 동일한 주제 안에 속한 내용들을 다루는 것이 더 적절할 것이다. 우리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처럼 웹 사이트 또한 같은 원리다. 구글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것은 이처럼 사람들이 찾고 싶어 하는 내용, 개인의 취향에 딱 맞는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1. 검색 엔진 최적화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개념과 원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했다. 즉, 우리는 검색 포털을 통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다. 사실상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수많은 온라인 웹 페이지들을 의미하는 것이며, 웹 페이지들은 대부분 텍스트와 이미지 그리고 동영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이 세상은 거대한 도서관(또는 라이브러리)이며 그 중심엔 구글이 있다. 그리고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그 안에서 물건을 파는 능력 또는 트래픽을 만드는 능력을 의미할 것이다.

검색 엔진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구성하고 이미지를 배치하며 적절하게 구글이 선호할 만한 콘텐츠를 생산해내는 작업을 하게 된다. 그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안내한다.

 

1-1. 검색 엔진 최적화 필수 요소

  1. 키워드의 반복과 주제의 통일성(상위 카테고리 → 하위 카테고리)
  2. 텍스트의 길이와 적절한 이미지의 삽입
  3. 주기적인 콘텐츠 발행
  4.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는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검색어)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하면 결국은 다른 사람들이 내가 작성한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종 요소들을 채워 넣는 일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과 같이 키워드를 반복하거나 주제와 맞는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뿐 아니라 홈페이지 전체를 통과하는 주제로 모든 게시글을 묶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일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브랜딩

이러한 콘텐츠는 웹 사이트의 주제를 만들어가고 특정한 주제에 대해 더 우선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된다. 이것이 검색 엔진 최적화의 핵심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본기에 가깝다. 그 외의 여러 가지 방식들은 부가적인 부분들이 많으며 웹 사이트가 브랜딩이 되기 위해서는 주제의 통일성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이다.

 

1-2. 주제의 통일성과 브랜딩

위와 같이 주제 통일성에 대해서는 몇 번이나 강조해도 전혀 아쉬움이 없다. 예를 들면, 어떤 검색어의 경우에는 경쟁이 매우 심하다. 이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작성하는 검색어의 경우에는 높은 트래픽을 보장하지만 동시에 경쟁이 심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렇게 되면 1페이지에 노출이 될 경우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으나 1페이지 노출이 상당히 어려울 수밖에 없고 어설프게 작성한 콘텐츠의 경우 경쟁에서 밀려나 오히려 트래픽 확보가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이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애즈

 

 

2. 구글 애즈(Google Ads) 활용

구글 애즈가 기업에서만 활용하는 것은 아니다.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면 언제든지 구글 애즈는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구글 애즈를 통해서 어떻게 수익을 만들 수 있을까?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구글 애드센스의 가장 핵심적인 원리고단가 키워드를 찾고 그것에 관한 콘텐츠를 생성한 다음 맞춤형 광고를 통해 클릭당 단가 효율을 극대화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고단가 키워드라는 것 자체가 높은 경쟁을 해야 한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마케팅 전략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의 도구 및 설정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구글 마케팅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구글 알고리즘검색 노출 원리를 파악하고 그것에 맞게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러한 기본 가이드는 결과적으로 콘텐츠의 최적화 구성이 정해져 있다는 의미가 된다. 구글 애즈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구글 마케팅 전략 광고 노출 섹션

내가 원하는 키워드 혹은 노출시키고자 하는 페이지에 광고비용을 입금하고 광고를 진행하면 된다. 그렇게 되면 내가 노출시키고자 하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 엔진에 경쟁을 붙일 수가 있다. 거기서 타이틀과 설명 부분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클릭 수가 달라질 것이며 광고 형식에 따라서도 보다 세부적인 전략이 필요로 한다.

구글 애즈를 잘 활용한다면 높은 트래픽을 기반으로 광고 비용보다 높은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페이지의 각각의 웹페이지를 좋은 콘텐츠로 구성할 필요가 있으며 어느 정도의 트래픽을 만들어 둔 상태에서 키워드 경쟁에 들어갈 필요가 있다.

 

구글 마케팅 전략 구글 애즈

위와 같이 검색 엔진 최적화구글 애즈는 각각 하나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시너지를 미치며,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높은 트래픽은 곧 높은 수익을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마케팅 전략이란 결국 높은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방법인 것이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고부가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치밀한 분석과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구글 마케팅 전략 관련 콘텐츠 같이 보기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