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클릭률) / CPC(클릭당 비용)
구글 애드센스는 국내 포럼에서도 여러 가지 정보들이 잘 나와있지만, 아무래도 외국 사이트를 찾아보면 정말 많은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다.
애드센스는 단순히 노출만 된다고 해서 수익률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다.
물론, 이런 설정까지 꼭 할 필요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수익을 늘리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참고해보기를 바란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높일 때, 계획은 지금의 수익에 2배 정도를 잡고 시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요일마다 수익이 다르기 때문에 평균 수익으로 계산을 하고 수익이 많이 생긴다면 한눈에 이전보다 많은 수익이 생겼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 CTR과 CPC가 어떤 공식으로 계산되는지 자세히 알고싶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광고 사이즈는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좋다.
물론 광고가 전체적으로 사이트 분위기나 콘셉트를 해치는 경우가 있어 꺼리는 분들도 있으실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수익형 사이트를 위해서라면 광고 사이즈는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각 페이지마다 광고 3개와 링크 단위를 설정할 수 있는데, 아무리 콘텐츠가 짧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광고들이 다 보일 수 있게 각 페이지마다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른 모든 크기 옵션, 다양한 사이즈가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무조건 사이즈를 크게 하는 것이다. 그것이 가장 쉽게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2.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의 배치
쉽게 콘텐츠 사이에다가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 수익을 높이고 싶으면 콘텐츠 중간에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다. 구글에서는 인피드 광고로 위 방법을 적용시킬 수 있으나, 간혹 적용이 안 되는 경우에는 직접 콘텐츠 사이에다가 광고를 배치해줄 수 있다.
3. 광고는 파란색보다는 빨간색이 좋다.
광고는 보통 이미지와 텍스트 등으로 광고 배너가 형성되는데 기본적인 디자인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모두 수정을 할 수 있다. 수익을 높이고 싶다면 다소 눈에 띄더라도 빨간색 계열의 컬러를 써주는 것이 시각적으로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4. 사이드바 광고
요즘은 반응형 사이트로 구성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각 사이트의 레이아웃마다 사이드바에 적용시킬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꼭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정책에 위반되지 스크롤 광고를 적용하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수익을 위한 사이드바 광고 배너의 사이즈는 가장 300 x 600
이 가장 적합하다.
5. 텍스트 및 이미지 기반 광고 사용
광고를 설정할 때, 가장 수익형이 높은 것은 단연 텍스트 및 이미지 기반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더 많은 광고주가 입찰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CPC 비용이 증가한다.
이외에 각 플랫폼이나 자체 사이트, 워드프레스와 같은 CMS툴로 제작된 사이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다. 그러나, 위의 내용을 종합하고 정리하면 결정적으로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결국 광고라는 것도 직접적으로 보여줘야만 사람들이 클릭할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광고라도, 혹은 유용한 광고라고 할 지라도 보이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다. 사이트의 방문자 중에서 광고를 클릭할 만한 사람들은 따로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으나, 대표적으로 위 방법들이 공통적이며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 사이트마다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다르므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조금씩 수정을 해보면서 클릭률을 높여가는 것이 좋다.
모바일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모바일로 인한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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