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5. 8. 05:53

구글 애드센스 가입과 시작(+ 콘텐츠)

공유하기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참고하면 좋은 정보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는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글의 서비스이다.

이것은 누구나 아는 이야기고 두 번째로는 구글의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사람들이 구글 애드센스가 설치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그 사이트 운영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시스템이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한 여러 가지 장치들, 그리고 구글에 대한 이해도가 당연히 필요할 것이다.

 

1. 구글의 플랫폼, 그리고 SEO

우리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당연히 내가 쓴 글들 그리고 이미지들이 웹상에서 쉽게 노출이 되는 것이다.

노출을 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물론, 이 글을 통해 모든 노하우나 혹은 정설로 알려진 방법들을 쉽게 알려드리는 것도 좋겠지만 그것보다도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그 수익성에 대해서 알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든, 텐핑을 하든,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서 돈을 벌든 간에 초기 투자비용이 든다. 그것은 바로 시간(時間)[각주:1]이다.

이 시간을 얼마나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지에 따라서 사이트의 성장률은 달라진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콘텐츠이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설정하고 그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고 하더라도 결국 노출이 잘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러 가지 딜레마에 빠진다. 글의 내용도 결국은 노출에 알맞게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일까, 구글의 알고리즘은 대체 어떤 구조로 되어 있길래 이처럼 복잡한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다.

 

 

그러나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아무리 마케터라고 할 지라도 훌륭한 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과는 크게 차이가 없다.

마케팅 실력이 있어서 여러 가지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는 콘텐츠들을 구성하더라도 일단 글은 쓰기만 하면 어떤 방식으로든 노출이 된다. 또한 글의 내용도 결국은 사람이 읽는 것이기 때문에 그 글을 읽을 독자의 입장에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다.

그것은 컨텐츠마다 구성 방식이 다르므로 여러 가지 레이아웃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글도 쓰고 이미지도 넣었다. 그리고 약간의 지식이 있어 다양한 포털사이트에 검색이 잘 되도록 사이트 등록까지 끝마쳤다면 계획했던 것까지 이루기에는 그저 열심히 글을 쓰는 것일 뿐이다.

 

구글 애드센스

 

 

2.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은 생각보다 크지 않다.

만약 구글애드센스로 월 3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그렇다면 얼마나 블로그를 운영해야 할까, 일 10,000명 정도의 방문자가 유입된다고 하더라도 생각보다 수익은 크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네이버 애드포스트보다 수익성이 좋고 지속적이기 때문이다.

신기하게도 내가 경험한 바로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유입이 잘 되는 사이트일수록 굉장히 오랫동안 유입이 유지된다. 그렇기 때문에 꽤 오랜 시간을 들여 사이트를 키워놨다면 여러모로 경제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 수익도 꾸준함, 컨텐츠도 꾸준함

결국 똑같은 이야기를 할 수밖에 없겠지만, 몇 번을 강조해도 꾸준함만 한 것이 없다. 그러나, 만약 하루에 글을 한 개씩 써서 많은 수익을 벌고자 하는 사람이 있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글은 하루에 하나만 쓰는 것보다 10개를 쓰는 것이 낫고, 10개를 쓰는 것보다 30개를 쓰는 것이 낫다.

티스토리는 현재 하루 게시글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글을 많이 쓰고 싶어도 쓸 수 없다. 그래서 수익형 사이트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아무래도 티스토리보다는 워드프레스가 여러모로 낫다고 할 수 있겠다.

워드프레스의 장단점과 설치방법에 대해서는 인터넷에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추후, 조금 더 요약해서 쉽게 워드프레스를 활용하는 방법들을 함께 정리해보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콘텐츠 구성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콘텐츠 구성 팁)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아마 이 이슈에 대해서는 티스토리가 있는 한, 인기가 있는 주제이므로 글을 쓰지 않을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티스토리를 여러 개 운영하고 있는데, 모두 구글 애드센

creativestudio.kr

 

  1. 시간(時間) 어떤 시각에서 어떤 시각까지의 사이. [본문으로]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