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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블로그 만들기 10계명 고찰

인기 블로그 만들기 10계명

마케팅은 돈이다. 블로그 마케팅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활용할 만큼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기업 비즈니스 측면에서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와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전략은 이제는 매우 일반적이고 대중적이라는 것이다. 좋은 블로그는 개인에게도, 기업에게도 높은 수익을 보장한다.

이는 자본주의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주제이자 수단이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다. 아래는 인기 블로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10계명이다.

 

1. 블로그를 제대로 기획하고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많이 들더라도 제대로 기획하고 정성을 다해 만들면 홍보를 안 해도 네티즌이 알아서 찾아온다.
네티즌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카테고리를 만들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많이 올린다.

2. 핵심 키워드가 검색엔진에 걸리도록 블로그를 기획한다.

블로그 제목과 설명, 메뉴 또는 카테고리 등을 검색엔진 마케팅에 입각해 핵심 키워드로 구성한다.

3. 하나의 블로그에는 하나의 주제만을 담는다.

백화점 메뉴로는 승산이 없다. 잘 되는 음식점은 전문 메뉴 하나로 승부한다는 것을 잊지 말자.

4. 화제가 될 만한 이야기나 감동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른 블로그나 미니홈피로 네티즌이 쉽게 전파할 수 있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이야기를 제공한다.
화제가 되었던 빵집 천사 아가씨의 감동적인 이야기 사례를 상기하자.

5. 상업적 냄새를 배제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블로그를 만든다.

장사 뉘앙스가 풍기면 네티즌이 외면한다. 전략적인 홍보를 하려면 홍보를 가급적 배제해야 한다.

6. 글보다는 비주얼적인 사진, 동영상 멀티미디어를 활용한다.

네티즌에게 어필하려면 딱딱한 글보다는 사진, 사진보다는 동영상 멀티미디어가 강력하다.

7. 콘텐츠를 매일 새롭게 올려 주기적인 방문을 유도한다.

블로그의 생명은 신선함이다. 매일 신선한 메뉴로 네티즌을 즐겁게 한다.

8. 남들이 복사하거나 전파하기 쉽게 해 준다.

누구나 퍼 가게 해 준다. 다른 블로그에 옮기기 어렵거나 기술이 필요하다면 전파가 어렵다.

9. 적절하게 짧고 감각적으로 쓰고 보기 좋게 편집해서 올린다.

글이 길면 지루해서 네티즌이 쉽게 떠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10. 블로그 운영 내부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관리한다.

부정적인 글을 올려도 감정적으로 대응하거나 지우지 말고 진솔하게 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