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About.

나는 본래 블로그 마케팅보단 프로모션을 더 잘하는 사람이다. 즉, 제품을 있어 보이게 하는 것을 더욱 잘하는 사람인데, 요즘에는 블로그 마케팅도 '있어 보이는' 마케팅을 해야 하는 듯하다. 그리고 블로그는 누구나 할 수 있고, 하기만 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내가 생각하는 최소한의 노력은 해야 한다. 요즘에는 수박 겉핥기로 일을 건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왕 어떤 일이든 시작을 했으면 맛이라도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조금 하다가 말 거라면 아예 시작도 안 하는 것이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한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

나는 최근까지 별도로 CPC 상승 단가 키워드 작업은 따로 하지 않았다. 즉, 돈이 되는 키워드로 글을 쓰진 않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게 필요한 데이터를 정립하고 나의 지식과 지혜를 기르기 위한 글을 썼다. 필요한 자료를 정리하고 내가 쓰고 싶은 말들을 적어두면서 인생을 기록하기 위한 글을 더 많이 썼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러한 글보다 조금 더 수익화시킬 수 있는 글을 쓰고자 하는데,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통계를 보니 수익이 많이 올랐다.

 

그 이유는 내가 상승 단가 키워드로 글을 작성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그저 글을 많이 썼기 때문이다. 최근에 내가 쓴 글의 평균을 계산해보면 한 달 동안 적어도 하루에 글을 20개씩은 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그 글의 대부분은 이렇게 내 생각을 담은 글들이 많았다. 단순히, 일기 형식의 글인데도 불구하고 어쨌든 글을 많이 쓰니까 점점 수익이 올라가는 것이다.

글을 많이 쓰는 사람은 사실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고 많은 글을 쓰다 보면 SEO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이미 다른 웹사이트나 블로그보다 훨씬 노출이 잘 될 것이다.

그리고 블로그에 애정을 가지고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이미 메타 태그나 검색 포털에 사이트맵 정도는 이미 등록을 해놨을 가능성이 높다. 크게 어렵진 않지만, 이런 것들이 어렵게 다가오는 사람들에게는 굳이 그런 것들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 운영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해주고 싶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블로그 부업으로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네이버 블로그

나도 수익형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글을 많이 참고한다. 실제로 블로그는 마케팅 영역으로 마케팅 지식이나 노하우가 많으면 블로그를 보다 쉽게 운영할 수 있다. 적은 글을 쓰더라도 많은 노출을 발생시킬 수 있고 단가 높은 키워드를 골라 작성한다면 광고단가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HTML에 대한 지식이 조금 있다면 내가 원하는 곳에 광고 배너를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의 경우,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자유롭게 스킨을 편집할 수 있으므로, 내가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으로 블로그를 꾸밀 수 있을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부각되는 차이점이 바로 이것이다.

 

즉, 역량이 되면 그만큼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인 것이다. 하지만, 단순히 글을 쓰고 사진을 첨부하는 것에 집중을 하고 싶다면 티스토리보다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한다.

솔직히 말해서, 티스토리를 통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기는 하지만, 진입장벽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다. 충분히 욕심을 부릴만한 여지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매우 심플하고 간편해서 단순히 사진과 글만 잘 첨부하면 어떤 방식으로든 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

 

하지만, 블로그 생태계가 그러하듯 네이버 블로그는 광고대행사가 많고 광고 쪽지를 받을 확률이 높다. 즉,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서 블로그 운영에 차질이 생기거나 블로그를 광고판으로 도배해버릴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내가 쓴 창작글에 대해서 억지로 광고 문구를 넣어야 한다면 블로그가 굉장히 지저분해 보일 것이다. 광고판과 본문 게시글을 구분해서 작성하고 싶다면 티스토리가 낫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티스토리가 사라진다고 하더라도 실력이 있는 사람들에겐 대안책이 많이 있다.

티스토리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도 있고 다른 블로그 플랫폼들이 많이 있다. 그리고 온라인 광고 시장은 여전하며, 웹사이트 구글 애드센스의 형식이 확장되어 유튜브 동영상 플랫폼으로 확장된 것뿐이다.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구글 애드센스나 광고시장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지금 당장 블로그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