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네이버 아이디 활용 및 네이버 이메일 분류

공유하기

네이버 아이디 개수

나에겐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네이버 아이디가 두 개가 있다. 하나는 범용성이 좋은 일반적인 아이디와 하나는 나의 발전을 위한 성장의 아이디다.

  • 개인용 네이버 아이디
  • 비즈니스용 네이버 아이디

이 차이는, 전자는 내 개인 생활에 영향을 주고, 후자는 전반적인 사업에 영향을 주는 네이버 아이디다. 전자의 이메일은 친구도 별로 없고 메일을 보낼 일이 없으니, 거의 후자의 아이디만 사용하는 편이다. 애초에 메일을 보낼 일도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어쨌든 네이버 아이디를 그렇게 쓰고 있다.

 

네이버 아이디 활용
네이버 이메일 앱

네이버 계정으로 네이버 이메일을 활용하는 것

메일링을 할 때, 다음이나 구글 이메일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 거의 쓰지는 않는 것 같다.

아무래도 메일 자체의 서비스 UI·UX는 네이버 이메일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이다. 보통 간단한 것들이나 자료 전달 같은 경우에는 카카오톡으로 전달받는 경우가 많고 용량이 큰 것들에 한해서 이메일을 통해서 전달을 받고 있다.

 

네이버 아이디 활용
잔디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네이버 메일(네이버 메일 연동)

전자에서 후자의 역할을 했던 요소들을 점차 후자의 역할로 옮기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다소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도 하지만, 점차 자리를 잡아가는 것 같아서 기분은 좋다. 웹에서 개인이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상당히 많다. 개인정보 보호의 일환으로라도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많다는 뜻이다.

훗날 내가 살아가면서 나는 결코 깨끗하거나, 바른 사람이 아니기에 어떤 에러 사항이 발생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나는 나의 모든 관리하에 철저하고 간결하게 정리해야 하는 것이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