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감정

감정

최근에는 작은 변화로부터 시작해서 꽤 많이 달라지고 있다. 조금씩 힘을 내고 있는 것 같다. 후회는 때론 방향을 잃게하고, 제자리를 맴돌게 한다. 중요한 것들을 놓치게 하고 스스로를 지치게 만든다. 살아가는 것에 소중함을 느끼고 무언가 최선을 다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한다는 것이 이해가 되질 않았다. 때론, 그것들이 내게 짐처럼 느껴지기도 했었다. 성장하고 싶다는 것, 조금 더 나아지고 싶다는 것, 꼭 대단한 사람이 되지 않아도 된다는 것으로 조급한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을 것이다.

욕심이었다. 사람들은 사회속에서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간다. 아무리 경쟁사회라지만, 어울리지 않으면 결국 스스로 혼자 살아갈 뿐이다. 그런 것보다는, 굳이 남보다 우월해질 필요 없이, 스스로 만족하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어울려서 살아가는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더 다행스러운 삶을 살아갈 수도 있을 것이다.

열심히 살아가는 것은 다른 사람보다 더 나아지기 위함이 아닌, 스스로가 느낀 부족함을 채우기 위함인 것이고 그것은 시간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다. 비록, 어릴때의 모습과 지금의 내 모습이 생각했던 대로 되진 않았다고 하더라도 나는 현재를 살아가고, 지금 살아가는 모습이 하루아침에 멋진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해당된다.

다른 사람을 욕할 필요도 없다. 모두 행복하게, 멋지게, 아름답게, 그리고 친절하게 살아가면 그뿐인 것이다.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사랑하며 살기에도 짧은 인생이다. 누군가 나를 비난하고, 욕하고, 나를 괴롭게 만든다면 나는 피해가는 것을 선택할 것이다. 어쩌면, 피하거나, 도망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이 복잡한 생각과 감정들이 아침에 이 글을 쓰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