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크몽에서 서비스 등록 및 승인 받기

예전에도 크몽에서 서비스를 판매하였고, 최근에 다시 크몽에 서비스를 등록했습니다. 오랜만에 크몽에 서비스를 등록하니 많은 부분들이 변경되었더라고요. 일단, 전문가로 프로필 전환을 하고 이전에는 없었던 경력사항 등을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 등록에 필요한 메인 이미지를 제작하고 포트폴리오로 사용할 본문 상세 이미지를 제작해서 등록했습니다. 바로 승인이 될 줄 알았는데, 주말이 다 지나고도 승인이 되지 않아서 서비스 승인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크몽에서 서비스 승인이 되려면 영업일 기준(주말 제외)하고 최소 3일에서 최대 5일까지 소요된다고 합니다.

 

크몽의 수수료는 약 20%입니다. 10만원의 서비스를 판매하면 크몽은 수수료 20%를 가져갑니다. 그래도 다른 곳보다 훨씬 거래도 활발하고 광고효과도 좋아서 많은 작업을 하는 전문가라면 무조건 크몽을 이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보통 플랫폼 서비스들이 대개 이러합니다. 크몽이라고 해서 예외는 없습니다.

크몽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많은 의뢰인들과 만날 수 있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저도 작업을 하면서 그래도 정말 열심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서 작업을 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제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서라도 조만간 장비에 투자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손재주를 부려봐야겠습니다.

사실 최근에 크몽에 다시 서비스를 하는 이유는 개인적인 작업도 있겠지만, 오히려 크몽의 서비스에서 배우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주력으로 하는 서비스 외에도 제가 잘할 줄 모르는 기술들도 많이 있어서 보고 배우면서 또 제 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요즘에는 역시 영상이 대세다 보니까 3D 인포그래픽이나 유튜브 영상 편집 등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다만, 최근에는 해외 비자 신청을 하고 있어서 아마 이사를 하고 나서 영상 작업을 본격적으로 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당장에는 아마 오픈하기는 어렵지만 나름대로 웹소설을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것처럼 보여도 굉장히 다양한 것들을 하고 있어서 언젠가는 재밌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몽에 대한 이야기지만, 미래에 대한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돈을 떠나서 뭔가 재밌는 것들을 제 손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그래서 더욱더 앞으로의 여정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