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라이프스타일] 쪽잠, 과연 효과가 있을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주 짧은 시간 잠을 자는 것을 쪽잠이라고 한다. 특히, 수험생의 경우에는 쪽잠을 자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은 수험생뿐만 아니라 바쁜 현대인들도 어쩔 수 없이 쪽잠을 자곤 한다. 무엇보다도 내가 쪽잠을 많이 자기 때문에 쪽잠에 대해서 의문이 들었다. 쪽잠, 과연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을까?

 

▲ 쪽잠도 잠을 자는 것이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긴 한다.

쪽잠은 말 그대로 쪽잠이다. 아주 잠깐잠깐 잘 수 있을 때, 적은 시간을 소요해서 잠을 자는 것을 쪽잠이라고 한다. 깊은 잠에 빠지는 것과는 다르게 아주 얕은 잠으로 눈만 붙이는 정도기 때문에 자고 일어나면 더 피로감을 느낄 때가 있다. 그렇지만, 쪽잠을 자고 나서 다시 일을 하거나 업무에 집중할 때는 더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다.

쪽잠을 자고 나서 직후에 피로감을 많이 느끼긴 하지만, 어쨌거나 우리 몸은 휴식을 취했기 때문에 쪽잠으로 인해서 더 집중력이 높아지고 일에 몰두할 수 있는 것이다. 보통 도서관이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에서 쪽잠을 자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피로 해소는 푹신한 침대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