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코인투자] 횡보 차트 패턴

떨어지지도, 올라가지도 않아.

나는 횡보가 나쁘지 않다.

스캘핑을 할 때, 사실 횡보만 하는 코인은 정말 피하고 싶다. 하지만, 비체인이라는 코인에 대해 흐름이 궁금하기도 하고 뭔가 느낌이 급등할 것 같은 느낌이라서 오늘 하루는 비체인에 매수/매도를 반복했다. 결과적으로 꽤 수익을 내기는 했지만, 뭔가 다른 코인들에 비해 훨씬 힘든 느낌이다.

왜냐하면, 떨어지지도, 오르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떨어져야 매수를 하고, 올라가야 매도를 하는데, 두 시간동안 떨어지지도 않고 오르지도 않는 횡보 상태일 때는 다른 코인으로 벗어나고 싶어진다. 결과적으로 당분간은 시드만 넣어두고 스캘핑은 피할 거지만, 아니, 애초에 스캘핑을 할 수 없는 코인이다.

솔직히 스캘핑이라고 하기에도 부끄럽다. 차트를 열심히 봤는데, 거래 대금도 엄청 적고 아이러니한 코인이다. 다만, 틱당 %가 높아서 1틱만 먹어도 꽤 괜찮다. 보통 짧게 단타를 하면 1틱에서 3틱 정도 먹는데, 애초에 3틱을 먹기가 불가능한 코인인 것 같다.

 

시세 차이가 별로 없는 코인

기가막히게 제자리로 돌아오는 시세

어쩌면, 이래서 인기가 없을지도 모르겠다. 다만, 그래프를 보더라도 틱당 상승률만 보더라도 분명 매우 매력적인 코인인데, 왜 이렇게 인기가 없을까 싶다. 분명 이유가 있겠지, 그래서 오늘 하루 그 이유를 찾아다녔지만 결국 찾을 수 없었다. 아마, 백서를 읽어본다면 그곳에 답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