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리플과 스텔라루멘의 관계(리플 소송 판결 날짜 및 결과)

리플(Ripple, XRP)의 스텔라루멘(Stellar, XLM) 관계

리플(Ripple, XRP)의 소송에 대한 판결은 8월에 예정되어 있다. 6월 4일에도 해당 소송에 대한 브리핑이 예정되어 있다. 따라서, 이 날짜를 기준으로 몇 차례 가격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알다시피 스텔라루멘의 가격이 리플의 가격을 따라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리플의 가격이 오를수록 스텔라루멘(Stellar, XLM) 또한 시세가 올라간다는 것이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리플과 스텔라루멘의 태생이 같다. 즉, 리플을 설립한 제드 맥칼렙이 리플을 나와 스텔라 재단을 설립했다. 기능은 같지만, 사용처가 다르다. 리플은 대량 결제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이체 수수료가 저렴하다. 다만, 그 대상을 은행 간 이체 서비스를 목적으로 한다.

그렇다면, 스텔라 루멘은 소규모 이체와 개인 간 이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마치, B2B와 B2C의 관계처럼 말이다. 각각 1,000억 개씩 발행했으며, 채굴 방법은 없다. 더 자세한 내용들을 찾아볼 수 있지만, 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트레이딩을 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결국, 리플의 시세가 스텔라 루멘에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스텔라 루멘의 시세는 곧 리플의 시세를 따라가기 마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