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생활 다이어트 : 뱃살 빠르게 빼는 방법

홈트레이닝(체지방 줄이기)

요즘은 조금씩 운동을 하고 있다. 뭐, 운동이래봤자 특별히 헬스장을 가거나 하는 것은 아니고 홈트레이닝 정도인데, 요즘에는 유튜브를 보면서 조금씩 운동을 하려고 한다. 다른 사람들처럼 전문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니라서 식단 조절이라던가 닭가슴살 같은 것을 먹을 생각도, 요령도 잘 모르기 때문에 생활 운동처럼 조금씩 운동하려고 한다.

여러 뱃살 빼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여기 말이 다르고, 저기 말이 달라서 요령 있게 운동을 한다기보다는 그냥 열심히 열량을 빼면서 운동할 생각이다.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은 근손실 난다고 라면 하나 먹는 것도 걱정하면서 먹던데, 나는 그정도 인내력은 없을 것 같고, 좋아하는 거 많이 먹고 그만큼 운동을 하자는 마인드다.

그러다보니,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면 그만큼 운동을 더 해야한다. 현재 내가 보고 있는 뱃살 빼는 운동방법은 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한다. 조금만 하면 다이어트도 안될 것 같아서 하루에 세 타임 정도 하고자 하고, 중간 중간에 여유가 있으면 몇 차례 더 해도 괜찮을 것 같다.

 

뱃살 빠지는 최고의 운동 BEST 순서📌

  1. 스탠딩 바이시클 [뱃살/옆구리살]
  2. 오블리크 트위스트 [뱃살/옆구리살]
  3. 크로스오버 토터치 [뱃살/옆구리살]
  4. 토터치 트위스트 [뱃살/옆구리살]
  5. 사이드 레그레이즈 [옆구리살]
  6. 엘보우 니터치 [옆구리살]
  7. 토터치 킥 [뱃살]
  8. 파이크 킥 [뱃살]
  9. 밸리 밤 [뱃살]
  10. 밸리 니업 [뱃살/옆구리살]

결국 뱃살이라는 것은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빼야한다는 것인데, 운동 방법이나 운동량 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식습관이라고 한다. 하지만, 내 경우에는 술을 아예 마시지 않는 편인데, 아마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연스럽게 뱃살이 나오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생활적인 측면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이를 해결하고자 한다.

결국, 근육만 남고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녹일 수 있다면 꽤 건강한 몸이 될 것이다. 뱃살이 나오는 이유는 열심히 먹고 나서 에너지를 뭔가에 써야하는데, 쓰지 않고 있다면 복부에 열량이 쌓이고 그것이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으로 넘어간다는 것, 결국 그것은 체지방량이고, 지방의 열량 효율을 생각한다면 운동을 하지 않게되면 뱃살이 나오는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간단한 운동 방법은 이렇고, 기본적으로 열량을 소모시키거나 체지방량을 줄여가면서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동시에 한다면 꽤 괜찮은 몸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