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5. 13. 12:02

[2021년 05월 13일 차트분석] 이더리움(ETH)

공유하기

업비트 이더리움 차트와 바이낸스 비트코인 차트 비교

비트코인의 일시적인 급락이 있었다. 반등 이후 조금씩 회복하곤 있지만, 눌림목 부분을 제외하면 약 4천 달러가 빠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은 놀라운 가격 방어를 보여주고 있다. 이는 누군가 계속해서 매집을 하고 있다는 의미가 된다. 오히려,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기존의 기축통화 역할을 하고 있었던 비트코인 자리를 이더리움과 비슷하게 양분하게 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즉, 이더리움은 지금 매수하더라도 앞으로 계속해서 상승할 만한 여지를 보여줬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채굴업자나 DCG, 그레이스케일의 포트폴리오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이외에도 많은 세력의 펌핑으로 급상승했다. 기존의 물량이 이더리움으로 넘어가고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즉, 이런 상황에서 이더리움 투자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물론, 알트코인 만큼의 상승세를 보여줄지는 의문이지만 말이다. 어쨌거나, 알트 강세장이 오려면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보고 있다. 비트코인의 오늘 발언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는, 베리 실버트의 뒤통수를 갈겨버린 사건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다. 동시에, 일론 머스크는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다고 할 수 있겠으나, 오히려 더 흥미진진해진 암호화폐 시장이 되었다. 도지코인 역시도 마찬가지다. '도지코인'을 둘러싼 일론 머스크와 베리 실버트의 보이지 않는 경쟁심리가 느껴질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