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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률(CTR) 감소의 원인

클릭률이란 특정 링크를 클릭한 사용자의 수를 이용해 특정 웹사이트의 온라인 광고 캠페인 성공 여부와 이메일 캠페인의 효율성을 측정하는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포럼 또는 가이드에서는 아래와 같은 원인을 감소의 이유로 삼고 있다. 어떤 것이 문제가 되는지를 확인해보고 자신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클릭률(CTR) 감소

최근에 사이트 디자인이나 광고 구현을 변경한 경우 CTR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CTR 감소가 웹사이트 레이아웃의 최근 업데이트와 맞물려서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사이트 디자인이나 광고 레이아웃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사이트에 상당한 양의 무효 클릭이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무효 클릭을 방지하는 방법을 검토하여 CTR 감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트래픽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질문을 해보면 CTR 감소의 하락을 블로그 운영에 원인을 두고 있는 경우가 많다. 콘텐츠의 품질이 좋지 않다거나 이탈률이 많다거나 광고 배너 위치가 적절하지 않다거나 등의 이유다.

하지만, 조금 블로그 운영 경험이 있거나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무효 클릭의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이 문제는 매우 심각하며, 구글 로봇에 의해 어느정도 필터링이 되지만, 결과적으로 블로그 광고 출력에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클릭한 광고률이 무효 클릭으로 집계된다거나 하면 클릭률이 감소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