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6. 2. 19:29

십천간(十天干) - 계수(癸水)

공유하기

계수(癸水)

십천간 중에 계수이다. 졸졸졸 흐르는 것이 바로 계수다. 시냇물과 같이 고요하면서도 조금씩 흘러가고, 흐름에 맡기는 것이 바로 계수다. 때로는 우물이 되기도 하고 여우비가 되기도 한다. 내게는 계수도 필요하고 해수도 필요하다. 그래서 십천간이나 십이지지계수해수를 먼저 다루는 것도 바로 이런 점 때문이다.

 

계수(癸水)

계수의 특징이나 그런 것들도 사실 계수의 물상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해가 되는 것들이다. 자연스러운 흐름, 그리고 음의 성격, 그리고 종교정신적인 부분에 강한 작용을 하는 등 계수의 성질이 확장되는 것들이다.

 

계수의 특징

계수는 은근히 둥글둥글한 면이 있다. 이해심배려심도 좋다고 볼 수 있다. 그러다 보니, 사람들과 어울리는데 크게 어렵지 않다. 다만, 원칙을 지켜야 하는 곳이거나 규칙이 복잡하고 강압적이면 보통 이겨내기가 어렵지 않다. 계수는 깨끗하고 맑은 물이다 보니 쉽게 오염될 수 있다. 융통성은 좋으나 다소 우유부단하거나 생각이 많을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여려 보이는 이러한 계수의 특징은 마치 어디로 튈지 모르는 어린아이와 같은 느낌마저 든다. 그렇기 때문에 계수의 흐름은 방향성을 잡아주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할 것이다.

계수가 음의 기운 중에 가장 음기운이 강하다면, 그 반대로 병화는 양의 기운 중에 가장 강하다.

 

계수의 성격

계수일간이라면 앞에 나서기보다는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것을 좋아할 수 있다. 이러한 성격은 적극적이기보다는 소극적으로 보일 수 있고, 때로는 계산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음기가 강한 계수의 성질이 잘 드러나는 모습이다. 그래서 머리가 좋고 총명하며, 지혜로운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십이지지(十二地支) - 유금(酉金)

 

십이지지(十二地支) - 유금(酉金)

유금(酉金) 유금은 귀한 금속이다. 가공된, 그리고 결실을 의미하기도 한다. 사주 원국에 유금이 있으면 귀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사주의 전체적인 구조를 살펴봐야겠지만, 사주 원국에 유

creativestudio.kr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