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애드센스로 버는 직장인 연봉

월 300만 원은 누구에게는 큰돈이지만, 누구에게는 용돈에 불과할 수 있다. 하지만, 내게는 단 천 원조차도 매우 아쉽고 소중하며, 귀하다. 하지만 돈 보다 더 귀중한 것은 어쩌면 내겐 '시간'이다. 내가 쉬거나 생각을 할 때, 돈만큼이나 시간이 매우 필요하기 때문인데, 지난 3년 동안 결코 시간을 버리진 않은 것 같다.

구글 애드센스로 어느 정도는 만족할 만한 수준의 월급이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고 있다. 물론, 내가 쓴 글의 양을 보면 나 조차도 어떻게 썼나 싶을 정도로 정말 많은 글이지만, 취미나 기록을 위한 내용들도 많고 결국은 내가 공부를 하기 위해서 쓴 글도 많이 있으므로 단지 돈을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구글애드센스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으니, 내게는 정말 좋은 결과라 할 수 있다. 다만, 앞으로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어느 정도 작은 수익이 내게 매 월 들어오고 있으니 인생을 잘 살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생각된다.

하루에 벌어야 하는 최소한의 금액 만큼이나 나는 시간을 얻었고, 이 시간을 통해서 귀한 사람을 만나거나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는 등 조금은 부담이 덜 한 상태에서 새롭게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록,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내가 어느 정도 의도했던 계획이었고, 느리지만 그래도 조금씩 발전해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