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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높이는 방법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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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R(클릭률) 높이는 방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높이는 방법 3가지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다 보면 잘 모르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아마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처해진 상황이 다르다 보니 하나의 절대적인 해결책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CTR(클릭률) 계산하는 방법
CTR(클릭률) 계산하는 방법 / 참고

 

CTR(클릭률) 높이는 방법

적절한 방법이 있다고 하더라도 문제를 수정하는 데 필요한 시간도 고려해본다면 정말 많은 공부를 해야 하고 또 직접 실험을 해보면서 데이터를 얻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경우에는 페이지뷰는 적절하게 많은 편이지만 CPC(클릭당 광고 단가)와 CTR(클릭률)이 좋지 않았습니다.

즉, 좋은 광고란 다른 사람들이 누르고 싶은 광고여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주제에 부합되는 광고가 노출될수록 좋겠죠. 대부분의 경우에는 맞춤형 광고로 인해 광고가 노출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사와 최대한 비슷한 광고가 노출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엄청난 함정이 있습니다.

 

1. 블로그 주제 통일

대부분 다양한 것들을 하루에도 몇 번씩 검색하기 때문에 방문자가 원하는 광고가 노출될 확률이 생각보다 낮다는 것입니다. 적어도 CTR(클릭률) 부분에 있어서 만큼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주제가 하나의 주제로 통일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관심 있는 사람들이 오고 적절한 광고가 뜰 확률이 높으며, 결과적으로 클릭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죠.

 

2. 좋은 콘텐츠

놀랍게도 대부분의 경우는 좋은 콘텐츠 작성으로 해결이 됩니다. 체류시간, 재방문율 등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의 품질을 높여주는 가장 핵심적인 방법이 바로 좋은 콘텐츠 작성입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좋은 콘텐츠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좋은 콘텐츠의 핵심은 기본적으로 구체적이고 구조적인 내용입니다. 짧은 글이라도 핵심만 간단히 정리해둔 내용이라면 방문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알고리즘은 그렇게 평가하진 않나 봅니다. 최소한 다양한 단어를 활용하고 하나의 주제를 뒷받침하는 근거들이 적절하게 삽입되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개념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이해하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텍스트로만 갖춰진 내용보다 이미지 또는 영상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겠죠.

불필요하게 많은 이미지와 영상을 넣을 필요는 없지만, 적절한 주제에 맞는 이미지를 적용한다면 방문자가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고 더 많은 내용을 살펴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인바운드 링크 아웃바운드 링크
인바운드 링크와 아웃바운드 링크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

3. 링크의 활용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링크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링크는 두 가지 개념이 있습니다. 내부 링크와 외부 링크입니다. 다른 말로, 인바운드 링크와 아웃바운드 링크라고도 합니다.

내 블로그에서 작성한 다른 글을 참조 내용으로 링크를 추가하거나 다른 사이트에서 게시된 내용을 링크로 추가한다면 방문자는 더 많은 내용을 살펴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링크를 통해 다양한 광고 형식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CTR(클릭률) 뿐만 아니라 CPC(광고 단가)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방문자가 어떤 내용을 더 궁금해하고 찾아보기를 원하는지 생각하면서 하나의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식입니다.

 

광고 평균 클릭률
광고의 평균 클릭률을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까요?

정리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기본적인 내용들을 잘 지킨다면 높은 CPCCTR을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자가 어떤 광고를 누르고 싶어 하는지, 어떻게 광고를 배치하면 좋을지 생각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긴 내용이나 너무 짧은 내용보다도 적절한 글의 흐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방문자가 해당 사이트에 게재된 내용을 가치 있게 여긴다면 블로그 내의 다른 게시글에도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글의 페이지뷰도 향상되며, 종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의 발길을 붙잡을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면서 방문자와 관련도가 높은 콘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같이보기

 

구글 애드센스 CTR(클릭률), CPC(클릭당 비용)를 늘리기위한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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