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경험하고, 또 연구하고 다양한 실험을 했다.
지금까지도 구글 애드센스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고, 축소되곤 한다. 구글 애드센스를 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글쓰기 능력이 있는 사람들이다. 또는 한 편으로는 다른 글을 인용하거나, 새롭게 큐레이션을 해서 기사화하는 방식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고 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글들은 이미 뻔하고 뻔하다. 나처럼 글을 마구잡이로 쓰는 방식이 아니라, 정확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글을 쓴다면,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전략적인 방법들을 고려한 글쓰기를 해야 할 것이다.
전략적으로 글을 쓴다는 것은 어떤 사람이 어떤 과정을 통해서 해당 글을 검색했을 때, 우연히 그 글을 읽게 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HTML에서 어떻게 스크립트를 배치하냐에 따라서 다양한 광고를 배치할 수 있다.
다만,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반응형 광고 단위를 제외한다면 노출 빈도가 높은 광고 배너는 정해져 있다. 사이트나 글의 레이아웃을 최대한 해치지 않으면서 클릭률이 높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고, 동시에 해당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히 검색될 수 있도록 SEO를 충분히 고려해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SEO를 고려한다는 것은 언제나 일정적일 수 없다.
만약, 내가 SEO에 대해서 많은 사실을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모든 글의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할 수는 없는 것이다. SEO에 최대한 맞춰가면서 글을 쓸 수는 있겠지만, 글을 쓰다 보면 글이 짧아질 수도 있고, 이미지가 많이 들어갈 수도 있는 것인데, SEO에 맞게 글을 쓴다는 것은 그저 광고글에 지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늘리고 싶다면 최대한 글을 구성할 때 많은 내용을 짜임새 있게 정리해서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글의 제목 뿐만 아니라 소제목에도 검색되고자 하는 키워드를 배치하고, 글의 다양한 요소와 기능들 그리고 속성 값들을 삽입해주는 것이 로봇이 좋아하는 글의 형태를 구현하는 방법인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많은 돈을 벌 수가 있다. 나도 결코 적은 돈을 벌고 있다고는 할 수 없는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을 꾸준히 쓰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쓰다가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다. 블로그든 사이트든 오래오래 글을 쌓아나가면 어느 순간부터는 힘을 갖는다. 그리고 그 사이트나 블로그가 어떤 특정한 카테고리를 나타내고 있다면 그 키워드에서만큼은 하나의 온라인 랜드마크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글을 쓸 때는 글을 빠르게, 정확하게 작성하는 능력도 매우 중요하다. 글에는 텍스트가 중요하다. 내가 글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텍스트를 길게 잡고 쓸 수 있는 것이다. 글의 양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사람이 나의 글을 봤을 때 이득이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명시해준다면 그 사람은 나의 글을 보고 즐겨찾기 혹은 스크랩을 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결코, 어려운 내용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전달해주는 것만으로도 구글 애드센스의 가장 중요한 원칙을 지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나와 같이 나의 연구 내용을 작성하거나, 개인적인 생각을 담는 글은 수익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가치가 없다.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찾는 내용을 다루는 것이 오히려 수익적인 부분에 있어서 많은 영향을 끼칠 것이다.
내가 원하는 글의 쌓임
글이 쌓이면 쌓일수록 색깔이 진하게 나타난다. 나의 사이트도 마찬가지다. 나는 다른 사람들과는 결코 다른 글들을 써왔고, 이 글은 나의 사이트에서만 볼 수가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글들이 모여 어떠한 정보를 나타낼 때, 나는 이 글에 있어서는 다른 사람들과 대체가 불가능한 하나의 카테고리를 보유하게 되는 것이다.
나의 글들은 대부분 마케팅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더 나아가서 사람의 심리, 사람의 본질, 그리고 문화에 대한 내용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본질적으로 사람에게 필요한 내용을 담고자 한다. 그것이 가장 넓은 카테고리를 포함한 이야기일 것이니 말이다.
그래서, 내가 어떤 글을 쓸 때, 카테고리에 맞는 글을 써야하는데, 다소 이렇게 범주가 넓은 사이트를 운영한다고 하면 적은 글보다는 글의 쌓임이 중요하다.
이전과는 다른,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나 내용과는 다른 개성적인 글들이 분별적으로 계속해서 쌓여나가야 하는 것이다. 그것이 어느 순간부터 다른 사람들을 이해시킬 수 있게 될 때, 사이트는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되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안정적으로 상승하는 원인이 된다.
'Marketing > Google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링크 현재창에서 열기 자바스크립트 소스 (0) | 2022.12.09 |
---|---|
구글 애드센스 앵커 광고 수익 효율 또는 없애는 법 (0) | 2022.09.03 |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높이는 방법 3가지 (0) | 2022.08.05 |
구글 애드센스 실험 : 일치하는 콘텐츠 / 디스플레이 광고 / 인피드 광고 /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0) | 2022.05.08 |
구글 애드센스 수익향상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사실 (0) | 2022.05.08 |
구글 애드센스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5가지 (0) | 2022.05.08 |
구글애드센스 수익 향상을 위한 사용자 환경 개선 (0) | 2022.05.08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방법 6가지 (0) | 2022.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