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5. 8. 15:54

구글 애드센스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5가지

공유하기

구글 애드센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매우 쉽게 설치할 수 있지만, 엄격한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는 구글 애드센스를 시작한 이후부터 반드시 주의사항을 숙지하여 실수하지 말아야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구글 애드센스에서 허용하지 않는 행동을 할 경우, 계정이 정지되거나 불이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이나 인터넷 비즈니스를 이제 막 시작했다면 실수하기 쉬운 부분이 있으니, 이를 이해하고 올바르게 행동해야만 한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이 웹 퍼블리셔에게 제공하는 무료 광고 시스템이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련의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지켜야만 한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가 사이트를 승인하면 웹사이트에서 광고를 시작하게 되는데, 광고 운영을 하는 것은 결코 어려운 과정이 아니다. 하지만, 일부 블로그나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단기간 내에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 부정행위를 시도한다. 이러한 방법은 효과적일 수 있으나, 결과적으로 애드센스에 의해서 금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대부분 어떤 사람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최적화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광고 수익을 잃기 시작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렇다면, 왜 점차 수익이 감소하는지, 어떤 것들을 잘못하고 있는지를 알아야 할 것이다.

 

1. 광고 단위에 대한 실험

어떤 광고 배치가 효율적인지는 각 채널별로 다를 수 있다. 예를 들어 A사이트에서 효율적인 광고 배치는 B사이트에서는 오히려 비효율적일 수 있다. 이러한 광고 배치의 실험은 지속되는 과정이어야만 한다.

끊임없이 테스트를 하고 어떤 광고 단위가 효율적인지를 찾아야 한다. 웹사이트 운영자들은 기본적인 디스플레이 광고부터 인피드, 콘텐츤 내 삽입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등 다양한 광고 단위를 활용한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해야만 한다.

이러한 광고 실험 과정에서는 광고 위치, 광고의 색상, 광고의 개수, 배경, 스키마, 광고 유형 및 형식 등 광고에 대한 모든 요소가 실험에 포함될 수 있다. 축적된 데이터는 보고서를 통해서 CTR(클릭률)을 개선할 수 있다.

이러한 CTR은 광고 배치와 콘텐츠 주제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블로그들은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로 시작해서 점차 수동 광고로 진행하는 것이 관행이다.

 

2.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따르지 않음

구글 애드센스는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인위적으로 클릭률을 유도하기 위한 부정적인 방법들을 활용한다면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에 의해 금지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광고가 콘텐츠를 가리거나 내용이 없는 웹페이지에 광고가 배치되는 것도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이다.

의심스러운 행동이 감지되면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의 이메일을 통해 해당 내용은 안내하고 광고를 중단한다. 또한, 짧은 기간 내에 로봇이나 프로그램에 의해서 광고 배너를 클릭하는 행위 또한 모두 무효화가 된다.

 

3. 구글 애드센스 코드 변경 방법

구글은 코드 변경 정책에 대해 매우 명확하며, 광고 코드와 검색 코드는 절대 편집되어서는 안 된다. 이러한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수정하는 것은 광고주와 사용자 및 광고 전환에 영향을 미친다. 광고의 제목은 광고 또는 후원 링크로 정해야만 한다.

 

4.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여러 개 만드는 것(구글 애드센스 다계정)

원칙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하나의 계정 내에서 여러 웹사이트를 운영하도록 한다. 따라서, 두 개 이상의 웹사이트가 있는 경우 하나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웹사이트를 여러 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의 단일 수취인 이름으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기존 계정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대신에 구글에 문의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방법으로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여러 개 운영할 경우, 이는 명백한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중지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족 계정이나 다른 방법으로 우회해서 여러 개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5.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가 포함된 이메일을 보내는 것

일반적으로 이메일 내에 구글 광고 코드를 삽입할 수 있지만, 이는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이다. 따라서, 구글이 이를 알게 된 경우에는 게시자에 대해 엄격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6.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행위

사용자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시작하면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 배너가 표시될 것이다. 호기심이나 잘못된 습관으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행동이다.

구글은 언제든지 이러한 잘못된 행위를 감시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실수로 얼마든지 클릭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은 사용자가 어느 정도 자신의 광고를 클릭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반복적인 클릭이 아니라면 어느 정도는 무효화된 클릭으로 수익을 무시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도 어떤 이득을 가져다주지 않기 때문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7. 구글 애드센스를 로봇이나 프로그램에 연결하는 것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실행할 때, 잘못된 트래픽과 로봇 클릭은 위험하다. 일반적으로 구글은 사람이 아닌 트래픽을 식별하기 위한 머신 러닝을 활용한다. 너무 많은 의심스러운 트래픽이 발견되면 구글은 사용자의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수익에서 금액을 공제할 수 있으며, 반복적인 행위가 나타날 경우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할 수 있다.

 

8. 과도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 적용

너무 많은 광고 단위는 사용자 경험을 방해할 수 있다. 광고 단위 수뿐만 아니라 광고 배치도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동안 방문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상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는 하나의 웹페이지 내에서 3개 이하의 광고 단위를 배치하도록 요청한다. 그러나 일부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는 하나의 페이지에 더 많은 광고 단위를 배치한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이렇게 많은 광고는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킨다.

또한 많은 광고 단위가 수익이 향상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광고 단위를 너무 많이 배치하게 되면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의 일부를 가져갈 수 있다. 즉, 광고 단가가 낮아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9. 복사 콘텐츠

기본적으로 구글은 오리지널 콘텐츠, 즉 원본 콘텐츠를 높게 평가한다. 다른 웹페이지의 게시글과 중복되지 않는 고유의 콘텐츠를 구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람들은 종종 콘텐츠가 검색순위에만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지만, 질 좋은 콘텐츠는 항상 수익 및 평판에 직결되었다.

 

10. 구글 애드센스에서 허용하지 않는 콘텐츠

기본적으로 성인용 콘텐츠나 폭력적인 콘텐츠, 유해성이 포함된 콘텐츠 등은 애드센스 광고를 허용하지 않는다. 이러한 콘텐츠들은 구글 게시자 정책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지적재산권을 남용하거나 위험하거나 경멸적인 내용들은 모두 광고를 차단당할 가능성이 높다. 마찬가지로 불법적인 콘텐츠를 허용하지 않으며, 이러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게시자들은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

 

11. 특정 웹페이지의 광고 제한

기본적으로 개인 정책, 약관, 연락처, 사이트맵, 404 페이지, 빈 페이지 등 콘텐츠가 없거나 광고에 적합하지 않은 웹페이지에서는 광고가 제한된다. 방문자가 활동하는 콘텐츠에만 광고를 표시해야 한다.

 

12. 아무런 설명이나 텍스트가 없는 동영상 콘텐츠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부분이 바로 동영상만 게시하는 것이다. 동영상만 있는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빈 페이지로 간주한다. 따라서, 동영상과 관련된 최소 300 단어 이상의 설명을 제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구글은 동영상만 있는 콘텐츠에 대해 인식할 수 없다.

 

13. 적절하지 않은 사이즈의 광고 적용

구글 애드센스는 더 이상 고정형 광고 단위 크기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웹 페이지가 반응형으로 제작되어 있지 않거나 반응형 광고 단위를 지원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다양한 크기의 광고 배너가 적용될 수 없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해서 반응형으로 웹페이지를 개선하고, 크기 제어가 필요한 부분을 별도로 지정해야만 한다.

 

14. 광고 코드의 무단 사용 방지

여러 개의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경우, 인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를 적용하는 경우는 옳지 않다. 기본적으로 심사를 받기 위한 승인 코드를 삽입하는 경우는 당연한 절차지만, 이외의 수동 광고 코드를 무단 사용할 경우 해당 시스템이 유지하려는 트래픽을 필터링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사이트 승인이 거절당할 수 있다.

 

15. 방문자가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웹사이트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시작했다면 웹사이트 방문자는 콘텐츠를 쉽게 탐색하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는 많은 조회수를 발생시키기 위해서 기만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스트리밍 콘텐츠나 다운로드에 대한 잘못된 방식,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와 연결하거나 잘못된 웹 페이지로 리디렉션을 하는 경우,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광고 배치 등은 광고 배치 정책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위치는 방문자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할 가능성이 크지만, 광고 배치 정책에 위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은 레이아웃 배치라고 할지라도 문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