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및 방법 6가지

공유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조건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신청을 여러 번 했지만, 모두 승인을 했다.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수익형 블로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 사이트나 블로그를 제작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시작했다면 보통은 구글에 구글 애드센스 합격이라는 키워드로 열심히 정보를 찾아다니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런 관점에 있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이 정확히 이것이다.라고 말할 순 없겠지만, 지금까지의 경험들과 과정들이 승인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서, 대부분 많은 블로그들에 작성되어 있는 내용들, 글은 몇 개 이상을 써야 하고 어느 정도 길이의 글을 작성해야 한다던가, 조회수는 몇 명 이상이 되어야 한다던가 하는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이는 어쩌면 기본적인 사항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조회수는 큰 문제가 없었다.

조회수가 거의 없는 블로그라고 하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매우 쉽게 받았기 때문이다. 즉,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았다.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등록을 하고 신청을 하면 일주일 이내에 승인 완료 이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1. 어떤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는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느낀 점은 글의 색인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다.

즉, 사이트맵을 제대로 제출하지 않았다면 승인이 나지 않는다고 봐도 무방하다. 글을 작성하더라도 구글이 데이터를 가져가지 않는다면 분석할 만한 데이터가 없다. 따라서, 이런 작업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구글 콘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고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것이다. 사이트맵뿐만 아니라 RSS 주소도 함께 제출해주면 더욱 좋다.

구글의 기술력은 굉장히 뛰어나며, 생각보다 금방 데이터를 수집한다. 즉, 방금 만든 블로그라고 할지라도 제대로 된 콘텐츠가 있고 구글에 색인을 요청해서 수집이 완료되었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2. 어떻게 글을 써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는가?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다양한 글을 썼다. 이미지가 콘텐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글 역시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구글은 오리지널을 중요시한다.

다른 글과 차이점이 있어야 하고 원본성이 인정되는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구글은 생각보다 정말 많은 것을 안다. 어떤 글이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와 유사한지, 어떤 이미지가 복사 콘텐츠인지를 쉽게 알아낸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중복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작성하곤 한다. 물론, 이것이 꼭 문제라고만은 할 수 없다. 내 경우에도 무료 이미지(프리 라이선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경우에는 무조건 중복 이미지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글의 내용도 마찬가지다. 조금이라도 전문성이 있는 글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때론 일부분 인용을 하거나 발췌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이 글의 전체적인 내용에서 매우 작은 부분을 차지한다면 글의 원본성을 저하시키진 않을 것이다.

 

3. 글의 구성과 구조가 구글 애드센스에 영향을 주는가?

글을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상당히 많은 양의 텍스트를 작성하는 편이지만, 글의 특성에 따라서 텍스트보다는 이미지가 많은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개인적인 경험에 의하면 콘텐츠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일 수밖에 없고 블로그나 사이트의 전면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만큼 중요한 요소라는 것이다.

즉, 하나하나의 콘텐츠들은 서로 연관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알고 글을 작성해야만 한다. 물론, 글을 작성할 때 긴 글을 몇 개 작성하는 것보다 최대한 어느 정도 최소한의 길이는 유지하면서 글을 시리즈별로 작성하는 것이 사이트의 볼륨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즉, 짧은 주기로 콘텐츠를 작성할 경우, 활발하게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웹사이트나 블로그로 인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서 유리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런 부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콘텐츠의 구성이다. 단순히 텍스트로만 구성하는 것보다 다양한 이미지와 영상 등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사용하더라도 헤드라인 부분에 적절한 태그를 활용하고 리스트 태그나 인용글과 같은 요소를 활용하는 것도 다채로운 콘텐츠 구성에 도움이 된다.

 

4. 웹 표준에 맞는 최적화된 사이트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매우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 있어 가장 결정적인 부분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한다. 즉, 티스토리라고 하면 스킨에 해당되고, 워드프레스라고 한다면 테마에 해당되는 부분이다. 콘텐츠가 없다고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성할 때, 기본 정보 정도는 입력한다.

그리고 콘텐츠를 채우기 전에 미리 메인 페이지를 꾸미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것도 작성된 콘텐츠가 없다면 메인 페이지를 채우기 어려울뿐더러 읽을 수 있는 데이터도 별로 없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받기 전에 작성되어야 할 부분에 필요한 내용들을 모두 입력해주는 것은 중요하다.

 

메타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불필요한 iframe과 같은 태그를 제거하거나 이미지나 하이퍼링크에 알트 태그나 타이틀 태그를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결국 메인 페이지도 콘텐츠로 포함시킬 수 있으므로 메인 페이지에 작성된 내용이 많으면 많을수록 승인될 확률이 높을 것이다. 이와 함께 각 콘텐츠 역시도 짜임새 있는 콘텐츠로 구성할 수 있다면 승인 심사에 합격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5. 조회수나 방문자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한다.

새로운 콘셉트의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다른 계정으로 새롭게 블로그를 개설하고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처음부터 방문자수가 많을 수 없다.

내가 작성하고 있는 글이 더욱더 마이너 한 글의 종류라면 말이다. 그러한 글들은 찾는 사람도 별로 없을뿐더러, 상위 랭크에 검색되더라도 조회수가 낮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오히려 이러한 콘텐츠들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가장 빠르게 통과했다. 그렇게 통과한 블로그 콘텐츠 조회수들을 평균 10 미만이었다.

 

6. 빈 카테고리는 없도록, 콘텐츠는 한 가지로 주제로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적어도 이것은 거의 확실하다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이 빈 카테고리다. 대부분의 블로그 운영자들이 실수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빈 카테고리를 생성하게 되면 카테고리 페이지는 생성되지만, 아무런 콘텐츠가 없으므로 로봇이 제대로 색인할 수 없게 된다.

즉, 빈 카테고리가 방치되게 되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탐색경로에서 itemListElement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즉, 이러한 문제는 구조화된 데이터에 심각한 오류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 있어 문제가 될 수 있다.

따라서, 카테고리를 생성했다면 곧바로 콘텐츠를 작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처음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카테고리를 많이 만들 필요 없이 필요한 만큼만 만들고 콘텐츠를 채워 넣는 것이 중요하다. 콘텐츠를 작성할 때는 여러 가지의 주제보다는 하나의 주제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에 유리하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한 기타 조건

이외에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적어도 위의 내용들만 잘 지킨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어렵지 않을 것이다.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어느 정도 글을 작성한 다음에 들뜬 마음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심사를 받는 기분을 잘 알고 있다.

기존에 승인을 받은 블로그가 있다면 사이트 추가를 통해 다시 새롭게 심사를 받아야 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최소 10개 이상의 웹사이트 승인을 받아보면서 여전히 잘 운영되고 있는 블로그도 있지만, 시간적인 한계로 방치된 블로그도 있을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수월하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며, 어떤 어려움이 없었다.

적어도 구글 검색엔진에서 권장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작성한 다음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 노출을 고려했다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심사는 결코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이트나 블로그를 구성하는 요소는 이 외에도 상당히 많다. 블로그의 경우에는 심지어 프로필 이미지나 프로필 소개 부분조차도 웹페이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있어 기본적인 내용들을 숙지하고 콘텐츠를 작성한다면 쉽게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다. 결코 어렵지 않으며, 얼마든지 다시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구글애드센스 수익 : 하루에 발생하는 광고수익

 

구글애드센스 수익 : 하루에 발생하는 광고수익

구글 애드센스 수익 구조 쿠팡 파트너스 광고수익이 줄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면서 전체적으로 수익이 늘지는 않았지만, 훨씬 더 안정적으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게 되었다. 오히려

creativestudio.kr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와 일반 블로그의 차이점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와 일반 블로그의 차이점

누구나 알고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지만, 다소 애매하게 정리된 내용들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말 그대로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블

creativestudio.kr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과 블로그 부업 About. 나는 본래 블로그 마케팅보단 프로모션을 더 잘하는 사람이다. 즉, 제품을 있어 보이게 하는 것을 더욱 잘하는 사람인데, 요즘에는 블로그 마케팅

creativestudio.kr

구글 애드센스용 FC2 블로그 만들기 : 수익형블로그 운영하기

 

구글 애드센스용 FC2 블로그 만들기 : 수익형블로그 운영하기

FC2 블로그(FC2 ブログ) FC2 블로그(FC2 ブログ)를 만드는 방법과 운영,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사이트의 원리는 동일합니다. FC2 블로그도 마

creativestudio.kr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