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비트코인 선물거래 차트분석 - 2022년 11월 05일

비트코인 선물거래 차트 분석

오랜만에 쓰는 비트코인 차트 분석입니다. 정말 오랜만이죠. 사실 이번달에는 물리기도 했었고 저배율이라서 크게 신경안쓰고 담궈놓고 있었습니다. 슬슬 포지션을 정리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은 하는데 다시 한 번 떨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며칠동안 비트코인이 꽤 반등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저점을 기준으로 해서 대량의 매수세가 올라온 것을 확인했었죠. 그 덕분인지 혹은 고래의 매집때문인지 모르겠지만 금리인상 정책 기조가 예정되어 있는데도 꾸준히 매집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롱포지션으로 진입했을 때도 꽤 좋은 포지션을 잡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롱세력과 숏세력의 힘싸움이 명확한 구간이라고 생각됩니다. 한시간봉으로 봤을 때 이 구간에서는 충분히 가격을 더 떨궈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차트의 움직임을 예상하기보다는 세력이 빠졌는지 들어갔는지를 가장 우선적으로 파악하면서 트레이딩을 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매수세가 올라오면서 하락 예상 지점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보통 이런 지점에서는 단기저항점이라고 표현하기도 하는데, 이 구간에서 거래량이 많이 발생했다는 것은 사람들이 이 가격에서는 매도를 던진다는 의미가 되기도 하죠. 그 물량을 받아먹고 가격이 더 상승할 수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팽팽하게 시세가 움직이다가 어느 순간 폭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3년의 비트코인 차트 분석

현재 차트나 코인의 움직임을 보면 거의 바닥권에 근접해있다는 것은 결코 이상하지 않은 분석일 것입니다. 대부분의 트레이더들도 이미 이 사실을 알고 있겠죠. 하지만, 금리인상이 지속되고 미국 소비자물가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은 내년 역시도 지속적인 하락장이 계속 될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매우 강력한 지지선이라고 할지라도 이 지점을 기준으로 반등이 올라오기도 하겠지만 또 한번 크게 하락할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런 매크로적인 경제 시황을 고려한다면 지지선에서 당연히 롱포지션(매집)을 하는게 맞겠지만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거나 혹은 숏포지션을 잡아도 저배율이라면 충분히 이익을 볼 수 있는 시점이 꽤 자주 올 것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