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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 수동적용과의 차이점

유튜브와는 같은 광고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전혀 다른 속성인 웹사이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방법에 대해서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쓴다. 일단, 나는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거의 매일 꾸준히 글을 쓰고 있는 편이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어쩌면, 하루에 평균 30개에서 50개 정도의 글을 쓰고, 남들이 보기에도 소위 말해 '양질의 글'이라는 정도의 콘텐츠를 매번 작성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글 자체에 대한 광고단가가 낮거나 광고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다.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데 광고수익이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는 이야기다.

 

1.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거의 대부분 직접 수동으로 필요한 위치에 광고 배너를 설정하는 것보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동 광고 코드가 삽입되어 있을 것이다.

적용된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별도로 비활성화도 시킬 수 있는데, 자동 광고만 설정하거나, 자동 광고와 수동 적용을 함께 설정하거나 수동 적용만 하는 것의 차이점과 어떤 점이 가장 좋은지 살펴본다.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자동 광고를 기본으로 설정하고 적절한 위치에 수동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광고 배너에 신경 쓸 시간에 글 하나라도 더 쓰는 것이 이익이라고 항상 생각해왔다.

[구글 애드센스] 더 넓은 화면에 모바일 전면 광고 게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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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모바일 전면 광고에서는 다양한 화면 크기를 지원합니다.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한 사이트의 경우 더 넓은 화면(예: 데스크톱)에 모바일 전면 광고가 곧 게재됩니다. Google 실험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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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광고 설정 및 사이트맵 추가

즉, 광고 설정을 하는 것에 있어서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면 안 된다는 것이다. 광고나 사이트맵 설정은 한번 설정한 것이 영구적으로 적용되어야 하고, 사이트 자체를 수정하지 않는 이상은 광고 배너를 한번 설정하고 나서 별도로 수정하지 않고 콘텐츠에 집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여기는 것이다.

수동 적용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또 그렇게 하더라도 별로 큰 차이는 없었기 때문에 모든 페이지에 자동으로 적용해서 광고가 설정되는 자동 광고를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수익을 위해서라면 말이다.

그리고, 그중에서 역시 글을 읽는 사람들을 위한 적절한 내용, 도움이 되는 내용을 잘 정리해서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이다. 동영상을 보는 것처럼, 글도 마찬가지로 누군가에게 재미 또는 정보로서 가치가 있을 때 가장 빛나기 때문이다. 좋은 정보는 누군가 보고 별도로 북마크를 하거나, 재공유가 될 경우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웹사이트에서 글이 전부가 될 수는 없고 글 자체에 영상을 삽입하거나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 또는 갤러리형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 동영상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는 방법 등 사이트 운영방법에는 정답이 없다. 나의 경우에는 보통 내 생각이 들어간 글을 쓸 때는 일단 글을 모두 정리해서 어느 정도의 내용을 채우고 난 뒤에, 부가적인 요소를 채우는 식으로 글을 구성한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정말 최적화하기(수익에 막대한 영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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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쓰는 것에 어려움이 없다면 꾸준히 운영할 수록 컨텐츠는 쌓이게 됩니다. 쌓인 컨텐츠는 누적방문자를 증가시킵니다. 가장 기본적인 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증가하지 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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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

매번 글을 쓰다 보면, 알아서 글의 주제가 딱딱 정리가 되기 때문이다. 위와 같이 콘텐츠에 집중을 하는 것은 결론적으로 트래픽을 발생시키는데, 이전에 키워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면 이제는 콘텐츠 자체에 대한 내용을 강조하고 싶다.

하나의 글을 쓸 때 삽입된 글들과 이미지들, 그리고 여러 파일과 동영상 링크까지도 모든 것이 정보가 된다. 글은 데이터의 집합이다. 글의 길이가 커질수록 데이터의 크기가 커진다. 데이터가 무겁다는 것, 즉 글이 무겁다는 것과 같은 말이다.

오랫동안 글이 꾸준히 노출이 되기를 바란다면 무거운 글을 쓰는 것이 좋고, 단기적으로 치고 빠질만한 이슈성 글을 쓸 때는 적당한 길이의 글을 빠르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사실, 솔직히 말하면 맞춤법은 전혀 중요하지 않다. 어떤 방식으로든 글을 쓸 때, 일단 길이를 채우고 나면 그에 대한 수요가 있는 사람들이 어떻게든 트래픽을 채워주니 말이다. 하물며, 전혀 검색할 것 같지 않은 글들도 보기 좋게만 정리해둔다면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가 된다.

나는 많은 사이트와 블로그를 운영하고 실제로도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많은 콘텐츠를 만들었다. 하나하나 글을 써보기도 하고 글을 짜깁기를 해서 작성하기도 하고, 글의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해서 인용글을 중간중간에 삽입하기도 했다.

또한, 장르에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달라졌는데,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내가 운영하는 사이트마다의 월 예상 수입을 확인할 수 있다. 확실하게도, 정성을 많이 들인 사이트일수록 사이트 자체의 퀄리티가 높아지고 좋은 콘텐츠가 많이 작성되며, 자연스럽게 많은 노출과 수익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수동 적용과의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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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는 같은 광고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전혀 다른 속성인 웹사이트 구글 애드센스 광고 방법에 대해서 경험을 토대로 글을 쓴다. 일단, 나는 여러 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고 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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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우선순위

즉, 어떤 종류의, 어떤 장르의 사이트라도 글을 많이 쓰고 필요한 내용들을 적절하게 구성한다면 반드시 누군가는 내가 작성한 내용을 볼 것이다. 당장 오늘내일이 아니라도, 어떤 시기에는 많은 트래픽을 가져다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선순위대로 이야기한다면, 일단 글을 많이 쓰는 것이 첫 번째고, 그다음에 글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이 두 번째다. 그다음에 구글 애드센스만 제대로 적용한다면 내가 글을 쓸 때마다 지속적으로 광고수익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고 너무나 상식적이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막상 사이트를 직접 운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시키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복잡하게 다가온다.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만 하더라도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너무나도 많고, 매번 광고 배너나 광고 단위도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니 말이다. 이외에 내가 어떤 글을 썼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AI에 의하여 특정한 페이지의 글에 광고가 차단되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어느 정도 무난한 글을 쓰면서 테스트를 해보고 점점 감을 익혀가면서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 구현 (새 자동 광고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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