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콘셉트 블로그 '패밀리'

공유하기
반응형

이전 콘셉트 블로그의 타이틀 '루이와 구름이의 가방'

개인적인 이야기와 강아지들과의 평범한 일상을 담는 블로그입니다. 이전부터 만들어놨지만, 제대로 관리가 되지 않았다가 최근에 다시 글을 쓰게 되면서 조금 여러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아직 레이아웃 자체는 완성되지 않았지만, 크로스 브라우징과 반응형 구성에 맞게 각 부분을 수정해주고 웹폰트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글을 이전해올 때 생성되는 공백 태그( )와 P태그의 ID값, Class값 등을 모두 제거해주면서 웹 표준에 알맞은 H태그를 활용하여 SEO 최적화 작업을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가 적용되어 있기 때문에 자동광고가 적용되는 페이지 중 레이아웃과 제대로 어울리지 않는 부분은 모두 비활성화시켰으며, 이에 따라 각 검색엔진에 작성한 글들이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카테고리 정렬 및 배경 스타일시트 적용

각 카테고리 부분은 한번에 쉽게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가로 사이즈를 100%로 적용하였으며, 좌우 내부 여백(Padding)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각 카테고리 부분에 이미지가 적용되어 있지 않지만, 적절한 배경 이미지를 선정하여 적용할 예정입니다.

평범한 일상들이 계속되면 좋겠지만 요즘 여러가지 이슈나 업무 때문에 개인적인 압박을 조금 받고 있습니다. 워낙 이전부터 압박감에 익숙해져 있는 생활이라고 하지만, 운동부족인지 몸이 점점 지쳐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시간이 더욱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업무나 작업이 우선이라고 생각하지만, 무엇보다 제 삶이 우선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2. 본문 타이틀

본문 타이틀의 경우에는 PC에서 보기에도 가독성이 우수하도록 적용하였습니다. 적절한 글씨크기를 찾은 것 같습니다. 이전보다 훨씬 직관적인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물론 각종 배너나 글이 많이 짐에 따라서 레이아웃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3. 하단 부분

하단 부분의 경우에는 강아지 용품에 대한 리뷰를 종종 올리는 경우가 많아, 이제는 네이버블로그를 통해서 쿠팡 수익을 기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작성했던 네이버 블로그의 리뷰 글들을 티스토리에 이전하고 구글 SEO를 통해 자연스러운 유입이 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구매 링크의 경우, 단순 링크만 있는 것보다는 CSS3를 통해 애니메이션 버튼으로 보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바로 아래의 이미지 문구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에서도 선명하게 보일 수 있도록 PC 버전 사이즈의 약 4배 사이즈로 크게 하여, 모바일에서도 선명히 보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태그 부분

태그 부분의 경우에는 Before 속성을 활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훨씬 예쁘고 미려한 느낌을 가진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아직 전체적으로 수정할 것이 많이 있지만 본문 글을 읽기에는 문제없습니다. 엘리트 출신도 아니고, 재능도 없는 사람이지만 성실함으로 어떻게든 미래를 향해 나아가 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후 작업 안내

현재는 도메인은 그대로 활용했지만, 전체적으로 가족 블로그로 콘셉트가 확장되었습니다. 따라서 훨씬 상위 카테고리 범주에 속하게 된 블로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잘 운영되고 있으며, 추후 새로운 게시글을 통해 블로그의 운영과정을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Library > Time Trac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변 정리와 새로운 설렘  (0) 2021.03.31
분류와 정렬  (0) 2020.06.18
다음 블로그 개편 방법 및 블로그 생성  (1) 2020.06.17
스트림 스튜디오(StreamStudio)  (2) 2020.06.14
디자인 스튜디오  (0) 2020.06.13
라이브러리 브랜드의 상상  (0) 2020.06.04
콘셉트 블로그 'はな大阪市'  (0) 2020.06.03
개발에 대한 하소연  (1) 2019.03.19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