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지네이션 라이브러리

블로그체험단 사이트 구구다스와 블로거들의 홍보성글 작성방법

2020. 7. 14. 15:00

블로그체험단 사이트 구구다스와 블로거들의 홍보성글 작성방법

공유하기

블로그체험단 사이트 구구다스 회사소개 섹션

구구다스

블로그 체험단 중에 구구다스라는 곳이 있다. (99) 이름도 센스 있고 사이트가 예뻐서 참고차 작성하는 글이다. 나는 블로그 체험단을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체험단 사이트를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아무래도 새로운 제품들이 올라가고 어떻게 보면 블로그로 글만 써도 제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일반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메리트가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을 아끼면서 제품을 무료로 사용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오히려 현명한 것이다. 내 돈주고 구매한 물건에 대해서도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가 안 나거나 실망하는 경우가 적잖이 있는데, 일단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라는 말처럼 물건을 먼저 사용해보고 괜찮다면 그 물건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앱으로도 이용하기 편하고 PC로도 이용하기 편해보인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눈에 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예전에는 용돈벌이 목적으로 종종 기자단을 썼던 경험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직접 사용해보지 않고서는 제대로 글이 나올 리가 없다.

대부분은 마케팅을 위한 목적으로 한참 이슈가 되는 '정보성글 또는 홍보성 글'이 바로 여기에서 나온 말이다. 대가를 지불하고 홍보글을 의뢰한 것이기 때문에 글의 말미에 이러한 표시를 반드시 해야 한다. (공정거래법) 상업 글, 대가성 홍보글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한다. 때문에, 애정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로그가 지저분해 보일 수 있고 일종의 인터넷 시장을 조작하는 행위로 보기 때문에 여전히 문제점으로 남아있다.

 

홍보성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를 운영할 때

어쨌든, 체험단사이트를 돌며 제품을 얻고자 하는 사람 또는 블로거들에게 하나라도 좋은 사이트가 있으면 이득이다. 캠페인 개수에 따라서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사람 중에서 체험단을 자주 사용한다면 정상적으로 블로그 활동을 한다는 가정하에, 홍보글을 쓴다고 하더라도 정보성 글로 인식해서 블로그 지수에 오히려 좋으면 좋았지 나쁠 것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은 아무래도 글이라는 것이 비슷하게 작성되는 부분도 있어 SEO 측면에서 블로그든 웹사이트든, 유사문서를 항상 주의하면서 글을 쓰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구구다스

체계적인 관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1위 '구구다스'

99d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