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바람의나라:연] 대기열 + 직업은 역시 주술사! 녹스앱플레이어

바람의나라:연 오픈

최고의 화제작 게임 중 하나인 바람의나라 연을 하고 있다. 역시 메인 타이틀답게 서버는 연으로 하고 있는데, 문제는 렉이 너무너무 심하다. 서버렉부터 시작해서 미친듯한 대기열, 게임 자체는 정말 잘 만들었다곤 생각하나 서버 관리 운영관리부터 역시 오픈초기부터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한다.

바람의나라 연을 스트리밍하고 있는 유튜버나 스트리머들이 하나같이 까고 있는 부분이 바로 '과금정책'이다. 무슨 게임이 이렇게 과금이 많은지, 한껏 기대를 하고 들어온 사람들은 정말 비싼 과금정책들 때문에 실망감이 크다.

또한, 한번 팅기면 다시 접속하기가 너무 힘들다. 서버는 처음에 연 서버부터 무휼 서버까지 총 세개의 서버가 있었는데, 서버렉이 너무 심해지다보니 운영진 측에서 급하게 유리서버를 추가했다.

 

바람의나라:연의 미친듯한 대기열

진짜 엄청 안들어가지다가 우연히 접속하게 되면 그 다음부터는 튕기지 않도록 정말 조심해야한다. 한 번 튕겨버리면 다시 접속하는 것이 쉽지 않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람의나라의 향수때문에라도 한 번정도는 해보고 싶을 생각이기도 할 것이고 모바일게임이다보니 접근성이 쉬워서 한번 깔아봤을텐데, 일단 게임성은 나쁘지 않다 생각한다.

 

바람의나라:연 장점과 단점

  • 사행성 진짜 너무하다. 물론, 어쩔 수 없지만 너무 과하다싶다.
  • 서버관리, 운영관리, 뭐 게임 잘만들어도 접속이 되야하지, 당연히 오픈초기에 사람들 몰리는 것은 당연했을텐데, 왜 이렇게 서버를 작게 만들었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한 번 튕겨버리면 재접속까지 최소한 20분 정도가 걸린다.
  • 과금정책때문에 현질러들의 레벨업 속도는 무과금 유저와 비교해서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난다.

클릭, 클릭만으로도 쉽게 게임 레벨링 및 퀘스트를 깰 수 있다. 직업의 경우에는, 나의 경우에 역시 주술사를 했다. 현재 가장 인기있는 직업이 주술사 그리고 도사 그리고 도적 그리고 전사 순인데, 아무래도 자동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가 짱 쌘것 같다.

 

도사의 경우

도사의 경우에는 사냥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힐을 쓰면 경험치를 뺏어올 수 있다. 그래서 리스크가 적으면서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도사를 하는 사람들도 매우 많다. 아직 오픈 초기라서 뭐가 가장 낫다! 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현재까지 사람들의 의견은 이러하다.

 

주술사는 솔플이 가장 무난하고, 다른 직업들도 큰 차이는 없는 것 같다. 어쨌든, 레벨이 99가 될때까지는 최대한 서브 퀘스트나 도감작을 하면서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야 한다. 메인 미는 것들은 역시 퀘스트 깨다보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벌써부터 과금을 할 생각보다는 가볍게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일단 조금 상황을 지켜봐야 할 듯하다.

 

바람의 나라:연 인터페이스

상당히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다. 모바일 게임 답지 않게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서 정말 좋았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인 이상 자동사냥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자동사냥에 거부감을 느끼는 사람은 굳이 게임을 시도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한다. 아마 밤새 자사 돌리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기 마련!

스킬도 자동으로 쓰고, 물약도 자동으로 먹는다. 스킬은 우선순위에 따라서 어떤 스킬을 먼저 쓰게 할지 정할 수 있다. 환수는 쉽게 말하면 타고다니는 것인데, 환수의 성능도 다른데, 만약 사전예약을 한 사람이라면 다람쥐환수를 준다.

사전예약으로 무료로 뿌리는 것이라서 기능이 좋지는 않은데, 귀엽다.

 

지금 현재 튕겨있는 상태라서 한번 정리할 겸 이렇게 글을 쓰고 있는데, 진짜 한번 튕겨버리면 접속하기가 힘들다. 게임 잘 만들어놓고 접속상태 진짜 믿기지 않는다. 도트게임에다가, 서버렉이 이렇게 심하면 게임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다 튕겨버릴지도 모르겠네.

 

레벨 20이 되면 문파를 만들 수 있다. 일단 사냥터에서 메인 퀘스트와 서브 퀘스트를 계속 밀면서 플레이하면 될 것 같고, 주술사의 경우에는 자동사냥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굳이 수동사냥을 할 필요성은 못느끼겠다. 이미 과금러들은 엄청나게 과금을 하긴 했는데, 과연 오래 할 만한 게임인지는 아직 의문이다.

 

사냥터좀 옮기려고 했다가 자동 연결중에 걸려버렸다. 다시 재접속 하기 위해서 20분을 기다려야 한다.

 

앱을 다시 키고 접속을 해보니 현재 5,4707명이 대기중이였다.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