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암호화폐 코인투자 오전 9시 경주마(급등주) 공략방법

공유하기
반응형

코인 시장이 예전과 달리 엄청나게 커졌음에도 코인 투자를 할 때, 그저 운으로만 투자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넘쳐납니다. 또한, 투자를 할 때 스스로 공부하거나 원칙을 세우지 않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만을 맹신하는 것도 안 좋은 투자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를 하다 보면 손해를 볼 때도 있고 예상과 달리 차트가 다르게 움직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세력들은 이렇게 개미털기를 합니다.

그리고 짧은 기간에 많은 이익을 벌기 위해서 급등주에 뒤늦게 올라타 불나방처럼 모든 시드를 잃는 불상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급등주는 결코 뒤늦게 타선 안됩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급등을 하거나 계속 상승한다고 할지라도 이미 RSI 지수가 한참을 초과하고 고점에 물린다면 다시 가격이 회복될 가능성이 상당히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급등주를 아예 타지 말아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급등주를 아예 외면해버리면 안전하기야 하겠지만, 수익률은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그래서 급등할 만한 코인 종목을 미리 예상하고 오전 9시 전에 저렴한 가격에 매수하는 것입니다.

급등하는 코인의 특징을 보면 비슷한 차트를 그립니다. 무엇이 정답이다라고 할 순 없지만, 세력의 입장에서 충분히 매집을 해야만 가격을 펌핑시킬 때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으므로, 매집구간이 긴 코인이 급등할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매집이란 무엇입니까?

매집이란 물량을 모으는 것입니다. 이왕이면 저렴한 가격에 특정 코인에 대한 물량을 저렴하게 매수해야만 비싸게 팔았을 때, 이익이 커지겠죠. 그래서 매집을 하는 것 자체가 차트에 보면 비슷한 형태를 보여줍니다. 매집은 두 가지 형태로 가능합니다.

아이오타(IOTA) 코인 5분봉 차트

일반적인 경우, 특정 구간을 두고 일종의 매수 매도 가두리를 하는 것입니다. 이런 특정 코인의 경우 매수 벽을 쳐놓고 특정 가격 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하락 구간인데도 말이죠. 그래서 차트에서도 평탄한 라인을 보여줍니다. 이 구간은 세력이 매집을 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이오타(IOTA) 코인 1분봉 차트

위와 같이 매집을 하는 코인의 경우, 특정 구간동안 굴곡이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매집은 짧게는 반나절, 길게는 며칠 동안 계속되기 때문에 마냥 매일 기다릴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결국 세력이 준비가 되었을 때 가격을 펌핑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급등주를 예측할 때는 최근에 펌핑하지 않았던 코인들 중에서 매집 기간이 길수록 급등할 확률이 높은 것입니다.

 

그로스톨코인(GRS) 코인 1분봉 차트

또 다른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개미털기'입니다. 한 번에 주가를 훅 떨어트려 사람들이 물량을 팔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고점에 물리거나 패닉 셀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많은 손실을 겪습니다.

 

경주마(급등주) 공략

급등주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쉽게 급등할 만한 코인을 찾으면 짧은 기간에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만, 대부분은 홀딩을 하다가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전 9시에 몇 개의 코인이 한 번에 급등하지만, 급등하는 코인에 뒤늦게 올라탄다면 큰 손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따라서, 차트를 분석해서 급등할 만한 코인을 미리 생각해두고 오전 9시가 되기 전 10분 전에 미리 매수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 급등주 차트의 경우에는 비슷한 예시가 많지만, 각각 차트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직접 코인들을 선택해서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트레이딩은 스스로 하는 것이라 생각하며 자신의 판단 기준에 의해 투자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