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세상의 변화를 보여주는 도지코인 그리고 금융시스템

저평가되어왔던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이 전 세계의 금융 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짤은 이제 장난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도지코인은 시가총액 50조를 달성했고,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여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하락장세에서도 오히려 반등을 했던 도지코인입니다. 4시간 봉 차트로 보면 도지코인이 어떤 흐름으로 움직이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도지코인의 4월 20일, 볼린저밴드로 보면 최저점은 321원, 중간은 425원입니다.

즉, 321원 지지선이 깨진다면 도지데이는 끝났다고 봐야겠지만, 볼린저밴드의 추세중심선 위에서 계속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중신선을 넘거나 그 아래로 내려간다면 저점 매수 타이밍이라고 봐도 되겠죠. 전일 급등을 했기 때문에 이제 하락 혹은 조정이 시작될텐데, 도지데이가 끝났기 때문에 오히려 더 급락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예상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돈을 벌었겠죠. 오히려, 급락하기보다는 더 반등을 하고 저점을 다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선을 360~380원 대가 아닐까 예상합니다. 별다른 호재가 없는 한 도지코인은 저점을 다지다가(횡보) 그대로 계단식 하락이 예상되며, 원래의 가격대로 돌아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즉 지금부터는 투자 리스크가 커지는 시점이니 충분히 저점(볼린저밴드 추세중심선)까지 내려온다면 매수를 생각해보고, 만약 선을 넘는다면 약간 손절 혹은 본절을 보고 빠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쭉 빠진다고 봐야 합니다.

급락 신호 캔들에서도 오히려 그대로 매도세가 누를 줄 알았는데, 매수세도 함께 올라와서 도지캔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다보니 결정적일 때, 도지캔들을 세워주는군요. 도지캔들이란, 십자가 모양의 캔들로 매수세와 매도세가 비슷하다면 도지캔들이 세워집니다. 도지캔들은 정말 놀라울 정도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법을 고수하는 사람들에게는 그저 폰지사기나 폭탄돌리기처럼 보이겠지만, 제게는 그렇게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코인이든 상승세가 있음녀 하락세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들에겐 도지코인이 하락할 때, 조롱을 시작할 것입니다. 그것이야 말로 그들이 할 수 있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발행량과 코인의 가치

도지코인은 비트코인과는 다르게 발행량이 무한입니다. 즉, 총 발행한도가 제한이 없습니다. 1분마다 10,000개의 코인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장난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장난으로 만들어진 코인이 현대자동차와 시가총액이 비슷하고 국내 하루 거래량만 16조입니다.

발행량이 무한이기 때문에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도지코인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사람(투기 혹은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들이 많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유튜브가 돈이 된다는 것을 알고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는 것과는 별반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만큼 현재 가장 트렌디한 코인입니다. 왜냐하면 세상에서 제일 부자인 사람 중 한 명이 밀고 있는 코인이기 때문입니다.

달러 역시도 발행량에 제한이 없습니다. 원하는 만큼 찍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화폐라는 것은 신기루입니다. 사람이 가치를 부여해야만 화폐로써 가치를 지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갑에 들고 다니는 지폐도 종이 쪼가리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화폐 또는 원(\)이라고 부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시바견은 아무 생각이 없지만, 도지코인의 상승으로 시바견들에게도 붐이 일어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바견을 분양받고 강아지 이름을 '도지'로 짓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시바견은 일본 출신의 강아지입니다. 시바 이누(Shiba Inu)라고도 합니다. 1937년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진돗개와 비교되며, 충실하고 귀소본능이 강한 개입니다. 여러분들은 도지캔들 때문에 시바견에 대해서도 궁금해지고, 알게 되었습니다. BTS가 유명해지면서 한국의 이미지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진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트렌드라는 것은 결코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확장성이 강하기 때문에 도지코인은 또 다른 도지코인을 낳을 것입니다. 게임스탑 사건이 그랬던 것처럼 말이죠.

며칠 만에 도지코인의 존재감이 폭발했지만, 그 영향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즉, 도지코인의 상승추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영향력은 또 다른 영역으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냉정하게 투자하는 것이 늘 알맞는 투자방법은 아닙니다. 때론 직감과 분위기를 살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