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ENG
2021. 4. 20. 17:03

코인투자할 때 조심해야 하는 사람들(비트코인이 거품이라고 하는 사람들)

공유하기

이런 사람들은 무시하세요!

주변에서 코인이 폭락한다거나 시즌 종료라며 패닉 셀을 유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곧 비트코인 거품이 꺼질 거라고 말이죠. 하지만, 알다시피 하락장세가 예상된다면 이익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낸스 마진 시스템입니다.

시장이 하락장세가 예상된다면 마진 거래 중에서 숏 포지션에 걸면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만 할 뿐, 그렇게 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트레이딩에 대한 기본지식도 없는 사람들이 '비트코인은 거품'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숏 포지션(공매도)이란, 거래소에 담보(비트코인의 1%)를 주고 비트코인을 하나 빌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격이 하락할 것을 예상해서 빌린 비트코인을 시장에 팔고, 가격이 하락하면 시장에서 다시 비트코인을 싸게 삽니다. 그러면 하락한 가격만큼 가지고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다시 되돌려주면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러한 행동력이 없습니다. 그저 말 뿐입니다. 즉, 이런 사람들의 말에는 무게가 없기 때문에 무시해도 좋습니다. 가격이 하락하거나 혹은 상승할 것을 대비해 어떤 액션을 취한다면 그러한 행동에 이유를 물어볼 수 있겠지만, 아무런 책임도 없는 사람들의 말을 듣거나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도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의 거품이 깨지려면, 하루 아침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적어도 몇 달 동안 하락해야 하며 여러 매체에서 그러한 신호를 충분히 줍니다. 거품이라는 것은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하루아침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미 비트코인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