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가상화폐 코인투자 새벽 저점 매수 시간대(새벽 3시~6시)

새벽 시간대 차트의 흐름

최근 장세 분위기를 보면 새벽에 급락하는 구간이 있다. 바로 새벽 1시에 급락하거나, 새벽 3시에서 6시에 급락하는 구간이다. 이 구간에는 대부분의 알트코인이 시세가 약 3~5% 일시적으로 급락한다. 

1. 새벽 저점 매수 시간대

리플(XRP/KRW) 새벽 3시~6시 구간
비트토렌트(BTT/KRW) 새벽 3시~6시 구간

물론, 모든 코인들의 시세가 급락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코인이 급락하는 현상을 보여준다. 이러한 현상은 예전부터 그랬지만, 대부분 잠을 자기 전에 매도계약을 걸어두거나 낮은 가격에 매수를 걸어놓곤 하는데, 매도의 경우 미리 주문이 들어가지만, 매수는 저점 타이밍을 보다가 바로 매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즉, 매도 주문의 경우에는 미리 주문을 걸어놓지만, 새벽에 잠이 드는 시간대에는 매수세가 일시적으로 급락할 수 밖에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렇게 새벽 시간에 급락하는 차트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겠으나, 대부분 새벽에는 다음날 출근을 위해 잠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많다면 새벽대의 매수 타이밍을 노려 매수하면 소소한 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국내 투자자 유형

해외와 달리 국내 투자자는 기관 투자자보다 개인 투자자가 훨씬 많다. 즉,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고, 새벽에 잠을 자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벽엔 매수세가 줄어든다. 매수세가 줄어들면 스탑로스에 걸어둔 매도계약에 체결되어 매도 주문이 연달아 체결된다.

이렇게 새벽에 저점 매수 타이밍이 나오는 것은 국내 시장의 독특한 현상이 아닐까 생각한다. 대부분 트레이딩봇이 매수매도를 통해 시세를 조정하고 있다고 해도 매수세가 없는 새벽시간대에는 가격이 상승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