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English Japanese

폴리매쓰(Polymath) 코인 전망 분석 및 호재·2021

1. 폴리매쓰(Polymath) 코인 소개

폴리매쓰는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 주는 플랫폼 제공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글로벌 경제에서 토큰 보유자가 주식 보유자를 대체할 수 있고, 전 세계 모든 회사들이 디지털 자산 자본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폴리매쓰는 토큰을 통해 장기적으로 ICO를 대체하도록 하여, 회사들이 규제를 보다 간편하게 만족시키고 토큰을 통해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폴리매쓰는 주식, 채권, 벤처캐피탈 등 전통적 금융의 모든 분야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최초발행 2018년 2월 2일 시가총액 2548.9억원(21.05.11 기준)
총 발행한도 1,000,000,000    

폴리매쓰 플랫폼은 시간 경과에 따른 관련 거래 비용을 낮추도록 설계된 서비스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다음은 폴리매쓰가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보안 토큰 거래를 위한 분산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 개인과 기관이 ID, 거주자 및 인증 상태를 인증하여 광범위한 STO(Security Token Offerings: 보안 토큰 오퍼링)에 참여할 수 있다.
  • 법적 대리인이 규정 준수 방식으로 시행되는 신규 발행물의 오퍼링에 대한 발행자로 대표하도록 입찰할 수 있다.
  • 발행자의 보안 오퍼링 매개 변수를 ERC-20 호환 토큰을 생성

토큰 플랫폼

폴리매쓰는 토큰 플랫폼에서 계층을 나누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법적 계층 및 프로토콜 계층 세 가지의 계층을 두어 토큰이 호환되고 준수하도록 한다. 이들은 유가증권을 둘러싼 법적 복잡성과 모호성을 줄이는 동시에 수수료를 최소화하여 자산 유동성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폴리매쓰(Polymath) 코인 전망

새로운 사업자가 투자자금을 모으기 위해 ICO를 한다고 하더라도 다소 시간과 여러 절차를 밟아야 한다. 주식 공개상장인 IPO도 마찬가지다. 폴리매쓰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TO(Security Token Offering, 증권형토큰) 방식으로 사업자들이 빠르고 쉽게 자금을 모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STO를 통해서 훨씬 쉽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어 새로운 투자자들의 유입도 활발해질 것이다. 또한, 기존 거래와 비교해서 훨씬 낮은 수준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할 것이다. 폴리매쓰의 역할이 바로 이것이다. 사업자(기업)들의 자산 관리, 자금확보, 거래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역할과는 달리 아직까지는 다소 잠재가치를 평가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도 따른다. 내 생각도 마찬가지다. 물론, 긴가민가 할 때, 투자하는 것이 맞지만, 폴리매쓰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얼마나 영향력을 키울 수 있을지 의문이다. 성질은 많이 다르지만, 개인적으로 비유해보자면 암호화폐 시장의 와디즈 같은 느낌이 든다.

 

3. 폴리매쓰(Polymath) 코인 분석 및 호재

아직까지는 큰 변화 포인트를 찾을 수 없는 듯 하다. 웹사이트의 로드맵을 보더라도 별 다른 이슈는 없고, 트위터를 보더라도 토큰 스튜디오나 블록체인 거버넌스에 대한 이야기만 있을 뿐이다. 다만, 깃헙에서 개발 이슈가 끊임없이 기록되고 있고, 폴리매쓰 플랫폼이 점차 알려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전통금융시장의 변화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폴리매쓰 플랫폼이 관심을 받을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폴리매쓰에 대한 여러 흔적을 찾아보려고 노력해도 별다른 내용이 없기 때문에 일단 폴리매쓰에 대한 평가는 보류하는 편이 맞는 것 같다. 최근 차트 분위기에서는 계속해서 하락 장세가 유지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진입 포인트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것도 마찬가지다. 지지세력의 힘일 받는 매집대가 뚜렷하지 않다.

반대로, 각 블록체인 사업자들이 폴리매쓰를 통해 재원을 확보한다고 하더라도 고위험 채권이라는 인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STO를 통해서 자금을 조달할지도 의문이다.

 

3-1. 폴리매쓰(Polymath) 코인 로드맵

폴리매쓰 사이트에 안내되어 있는 것처럼, 2021년에는 메인넷이 최대 이슈였다. 이 이후로의 소식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투자에 있어서는 다소 불리한 상황일 수 밖에 없다. 또한, 어중간한 소식들은 가격에 별 영향을 주지 못하고 전체적으로 조정 구간이 나오게 되면 그대로 하락하는 상황이 연출될 수 밖에 없다.

바로 위와 같이, 메인넷 출시 이후로는 쭉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업비트 기준으로 500원 지지층도 무너지면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다. 즉, 폴리매쓰는 현재 호재라고 할만한 근거를 찾지 못하고 있고, 웹사이트에서도 더 이상의 새로운 소식이 없으며, 트위터를 통해서도 투자자들의 마음을 움직일만한 내용은 찾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