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2022. 1. 16. 06:55

[2022년 01월 16일 차트분석] 비트코인(BTC)

공유하기

[2022년 01월 16일 차트분석] 비트코인(BTC)

아, 나는 잘못 샀다. 오랜만에 껄무새가 됐다. 반등이 꽤 심하게 와서 괜히 속앓이를 하고 있다. 여전히 하락 추세가 진행되고 있고 추세가 깨지지 않은 시점에서는 숏포지션의 확률이 더 높은 것은 당연하지만, 2차 하락이 예상되는 지점에서 바로 폭발적인 반등 매수가 들어와서 물려버렸다.

 

반등 올 때 포지션을 잡을 껄

원래대로라면 물타기를 하지는 않는데, 조금 안정적으로 손절 혹은 익절 하고 싶어서 오래간만에 물타기를 조금 했다. 반등이 올라온다고 할지라도 여전히 내가 예측하는 방향은 숏(하락)이기 때문에 지금의 포지션을 유지하지만, 조금 더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서 되돌림을 받든, 수익실현 매도 물량이 나오는 시점에 현재 포지션을 정리할 예정이다.

물론, 포지션 공유는 하지 않고 또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도 하지 않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포지션 변경이 있을 수 있고, 하물며 과감한 포지션 정리가 이어질 수 있긴 하지만, 그래도 다시 매도 물량이 나오고 있어서 어느 정도 마진콜까지는 여유가 있는 편이다.

진입 시점이 너무 나빴다. 하방으로 떨어지는 구간에서는 2시간 봉은 다소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또 한 번 체감하게 되었다. 바보 같은 판단을 했고, 최근에 조금 신을 냈나 보다. 조금 더 확실할 때에 정확하게 들어갔어야 했는데, 너무 섣불렀다. 그래도 뭔가를 또 깨달았기 때문에 점점 승률이 높아지는 것을 스스로 느낄 수 있다. 이 점은 매우 좋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