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브랜드

Korean English Japanese

통신사의 불친절함과 에이징 기간 번호 변경 문제

공유하기

처음부터 내용을 풀어쓰기에는 한 달여간의 내용들이 많아서 대략적으로 간추려보면, 예를 들어 내가 기존 번호를 쓰고 있다가 새로운 번호로 변경했는데 개통이 안돼서 내방해야 할 경우, 이 경우 내방이 어려워 다시 기존 번호로 되돌리고자 한다면 한번 변경한 번호는 다시 되돌릴 수 없다.

그리고, 통신사에서는 안내가 부실하고 제대로 상담해주지 않는데, 예를 들어 내 기존 번호가 다른 통신사를 쓰다가 번호 변경으로 새로운 통신사로 채번한 경우라면 새로운 통신사에서 다시 번호 변경을 했을 때, 기존 번호로 변경을 못한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SK에서 개통을 한 후 번호를 사용하다가 번호이동으로 LG U+로 통신사를 이전하고 사용하다가 LG U+에서 다른 번호로 변경 후, 다시 기존 번호로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이 된다.

 

하지만, 문제는 이 과정을 일반적으로 알 수 있을 리가 없고 에이징 기간 또한 당일 포함 한달 여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만약, LG U+에서 새롭게 개통하고 등록한 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한 후, 다시 기존 번호를 등록하려고 한다면 최소한 한 달 이상의 기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를 번호 얼리기, 즉 에이징이라고 하는데 이 기간을 에이징 기간이라고 한다.

 

에이징 기간

에이징 기간이 끝난 후(당일포함 29일) 이전 번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에이징 이란?
* 번호변경 및 해지, 번호이동 고객이 해당 번호를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를 대비하여 다른 고객이 사용 못하도록 일정기간 (당일 포함 29일) 번호 채번이 안되도록 유지하는 상태를 말함

- 에이징해제 처리 기간 : 당일포함 29일(D+28일) 까지
- 에이징해제 후 채번 가능일 : 당일포함 30일(D+29) 부터
 
다만 에이징 기간이 지난 후 다른 사람이 이전번호를 이미 채번 했을 경우 등
이전번호가 리스트에 나오지 않는다면 해당 번호는 이용이 불가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통신사 상담원 불친절함

자세하게는 설명하지도 않을 것이고 굳이 떠벌리고 다니고 싶진 않지만, 최근에 매우 불쾌한 경험을 했다. 특히, 1:1 문의를 통해서 상세하게 내용을 설명하고 문의를 했는데, 매크로 답변이 온 것이었다. 그리고 결국 문제 해결이 안 되고 4번의 1:1 문의와 한 달의 시간이 걸렸고 결국 채팅 상담을 통해서 그동안의 상황을 모두 말씀드렸다.

일단, 거의 대부분 답변들이 매크로 답변이었던 점 그리고 문의한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지 않은 점, 채팅상담 이후에 다시 문의하고 따졌더니 그제야 확인해보고 안내해줬던 점, 상위자(팀장 혹은 매니저)를 통해 전화 상담 안내를 받은 것 등 통신사 상담 민원은 정말 불친절했다.

상담을 진행할 때, 상담원의 이름은 반드시 기억해두고 문제 발생 시작부터 문제 해결 처리 방식, 현황 등을 모두 파악하고 조목조목 논리적으로 안내한다. 이렇게까지 해야만 제대로 된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참 안타까울 뿐이다.

댓글 0
  • 라이브러리 브랜드에 새로운 의견을 남겨주세요.